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태아보험 가입시기 가입요령 확인하는 방법은? 태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비교견적 후 저렴하게 가입하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20 [10: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태아보험 가입시기 가입요령 확인하는 방법은? 태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비교견적 후 저렴하게 가입하기  ©



[더데일리뉴스] 태아보험은 보험사별 각종 담보들을 통해서 출생 직후에서부터 아이의 성장단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상황에 대비해둘 수 있는 보장상품이다. 아이들은 자라면서 질병 또는 상해 등 다양한 위험에 처할 수 있다. 이들이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을 얻게 되지 않도록 평소 보호자가 관리를 해 줄 수는 있지만, 어떤 상황이든 완벽하게 방어될 수 있는 것은 아니기도 하다.

 

갑자기 생각지도 못한 병이 생기거나 다치게 될 수 있으며, 이것으로 다양한 비용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jchild/?ins_code=bohumbigyo)에서 어떤 상품이 본인에게 필요한 내용을 제공하는지 태아보험 다이렉트 상품별 태아보험 비교견적까지 살펴보고 가입할 수 있다. 메리츠 태아보험, 신한생명 태아보험, 우체국 태아실비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태아보험 등 메리츠화재 태아보험 선물 시 필요한 정보를 태아보험 비교사이트 순위와 함께 확인 가능하다.

 

단, 이 상품이 태아보험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다고 해서 태아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여기에 가입하려는 사람은 이것이 어린이보험 내에서 설계 가능한 특약의 개념이지, 따로 가입할 수 있는 단독 상품은 아니라는 것에 주의할 필요성이 있다.

 

그리고 가입하는 시기가 태아 시기라는 것일 뿐, 보장이 개시되는 시점은 출생한 직후가 된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신생아에 관련한 태아보험 특약으로 선택 가능한 내용은 저체중아로 출생한 것에 따라 인큐베이터를 이용할 때 들어가는 비용을 보장하는 담보, 질병으로 입원한 신생아를 위한 입원일당, 예상치 못하게 선천성 질환, 장애, 기형 등을 갖고 태어나 수술을 받게 된다면 보장하는 담보 등을 찾을 수 있다.

 

태아보험은 일정한 태아보험 보장기간의 종료 직후부터 어린이보험의 역할로 이어지게 된다. 상품에 따라서는 만 30세까지 가입할 수 있을 수도 있다. 만 3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면 20대의 성인도 가입 대상에 해당할 수 있다는 뜻이다. 성인이 계약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들도 다양한 만큼, 이들과 해당 상품은 어떤 면에서 차이점을 갖고 있는지 꼼꼼하게 비교한 뒤 결정하는 것이 좋다.

 

성인이 가입할 수 있도록 출시되는 상품의 경우는 가입 후에 바로 보장이 개시되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다. 면책기간 또는 감액기간이 설정돼 있다면, 가입하고 이들 기간이 종료되기까지 계약된 보험금을 수령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면책기간은 계약 직후 실시돼 일정 기간으로 유지되고, 이때 청구 시는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된다. 감액기간은 면책기간의 종료 직후 실시돼 일정 기간 유지되고, 이때 청구 시에는 계약보다 차감 지급을 받게 된다. 어린이보험은 이들 기간에 관련해서 약관에서 설정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계약 직후에 청구한다 해도 지급 가능할 수 있다. 특정 질병의 발생으로 납입이 면제되는 조건 역시 성인 대상 상품보다 어린이보험에서 더 넓은 범위일 수 있다.

 

성인까지 보장이 이어지고 성인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는 것에서 이 상품은 암진단비, 뇌질환 및 심장질환 진단비 등의 구성이 가능하기도 하다. 중증질환에 대비 가능한 진단비를 태아보험 설계하면, 해당 질환의 진단만으로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질병에 따라 생활비, 간병비 등이 필요한 것 등 의료비 말고도 다양한 곳에 사용 가능하다. 그러므로 진단비가 보장하는 범위, 한도 등을 잘 살펴보고 적절하게 가입해서 중대질환에 대비할 수 있다.

 

아이들은 성장하면서 각종 상해에도 취약할 수 있는데, 이것에 대비 가능하도록 골절, 화상 관련 담보를 설계할 수도 있다. 이들 담보는 최초 1회만 보장이 가능한 진단비의 내용으로 돼 있는 것도 있고, 치료 시마다 반복 보장이 가능한 형태로 돼 있는 것이 있을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상품에서 선택할 수 있는 내용들은 각종 수술비, 입원비, 소아암 및 소아백혈병 담보 등 다양한 것들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일상생활 중에 타인에 배상책임이 발생하는 사고를 유발했을 때 보장하는 내용들도 선택할 수 있다.

 

상품마다 구체적인 내용이나 태아보험료 등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비교하고 알아볼 필요가 있다. 그러니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jchild/?ins_code=bohumbigyo)에서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상품별 시기, 그리고 여기서 설계할 수 있는 담보 등을 확인하고 견적을 최종적으로 비교해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하게 태아보험 보장내용 비교를 진행해 자신에게 맞는 보험사는 어딘지 간편하게 찾아볼 수 는 곳이기 때문이다. 태아보험 30세만기 100세만기 설정으로 달라질 태아보험 보험료, 신생아 태아보험으로 선택 가능한 현대해상 태아보험 특약, 흥국생명 태아보험 등의 태아보험 인기순위와 상품별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 추천상품도 알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