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
IT*과학
과기정통부-한국전파진흥협회, 2023년 방송미디어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5/01 [10: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과기정통부-한국전파진흥협회, 2023년 방송미디어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



[더데일리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 이하 ‘협회’)는 방송·미디어 예비인력 대상으로 개최하는 ‘제10회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 일환으로 2023년 방송미디어 콘테스트(이하 ‘콘테스트’) 참가자를 5월 2일(화)부터 모집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2015년 첫 개최된 PD분야 창의콘텐츠 발굴대회를 시작으로 성우, 아나운서, 촬영감독, 연기자, 방송기자, 영상디자이너, 방송작가까지 총 8개 분야로 확대하여 방송미디어 직군 전반의 우수 예비인력을 발굴하는 행사이다.

 

5개의 경연은 직군 특성에 따라 약 4~7주간 현업인의 전문 멘토링 과정을 포함하여 예선·결선으로 구성되며, 공모전 3개 분야는 예선과정 없이 최종 제출된 콘텐츠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간 콘테스트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메타버스 등 미래 방송·미디어 산업에 지속적인 관심이 있는 예비인력에게 현업인과의 긴밀한 소통 기회를 제공하며 미래 방송·미디어 산업 진출에 다양한 기회를 제시해 왔다.

 

지난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우수한 실력을 뽑낸 참가자들 중에는 SBS, JTBC, CJ ENM 등 국내 방송사의 현업인으로 재직 중이며, 2022년 PD분야 콘테스트 결과물 중 최종 작품 6편은 MBC강원영동 채널 ‘열린채널 콘텐츠세상’에 편성되며 현업인으로 성장하는 교두보가 되었다.

 

총 상금 1,800만원이 수여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과기정통부 장관상인 ▲대상과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과 방송직군단체장상으로 ▲우수상이 수여되며, 27명(팀) 수상자는 8월 25일(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제10회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 시상식에서 발표된다.

 

콘테스트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8개 분야의 소개 및 접수 요강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개최 10주년이 되는 ‘방송미디어 직업체험전’은 지난 10년간 방송·미디어산업 변화와 미래 진로 방향성을 알려주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하여 버추얼 휴먼 기획자,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등 미래 新 직업 상담존과 XR 스테이지, VR 버추얼 스카우팅 등 ICT 방송미디어 신기술 체험관 조성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와 협회는 매년 개최하는 ‘콘테스트’ 이외에도 청소년부터 대학생 및 청년 등 예비인력의 실무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로·직업 및 학점연계 교육 ▲미디어 스킬업 캠프 ▲산업체 현장교육 등 미디어 특성화 인재 양성을 위하여 방송미디어 대표 유관단체와 협력을 통해 단계별 특화교육을 제공해 오고 있다.

 

이와 같은 교육과정은 급변하는 ICT 미디어 신기술 발달에 따라 기존 학교에서 부담을 느끼는 고급기자재를 활용한 실습훈련부터 최신 미디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분야별 현업인 교육까지 산업 실무 현장을 간접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송정수 상근부회장은 “본 행사는 예비인력과 현업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국내 유일의 축제 같은 행사로 미래 방송·미디어 산업을 이끌 초석인 방송 예비인력들이 방송·미디어 산업으로 진로를 결정하고 꿈을 실현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송정수 상근부회장은 “협회는 과기정통부의 방송미디어 예비인력 양성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미래 방송·미디어 산업을 이끌 초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무한한 잠재력을 갖춘 글로벌 미디어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보령시] 김기웅 서천군수, 3일간 산업단지 방문해 기업 목소리 경청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