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암진단비 보험 확인하고 aia 암보험 및 kb 암보험 & 메리츠 암보험 비교견적 알아보는 TIP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5/30 [15:3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암진단비 보험 확인하고 aia 암보험 및 kb 암보험 & 메리츠 암보험 비교견적 알아보는 TIP  ©



[더데일리뉴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해 걱정하며 준비를 하고 있다. 하지만 미래를 지나치게 낙관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그래서 암보험과 같은 대비책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은 암으로 인한 다양한 부분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으로, 보험료 인상이 없는 비갱신형 암보험은 경제적인 이점이 있다. 하지만 암보험 선택 시에는 가격 뿐만 아니라 보장 범위와 보상금 등을 고려해야 하며, 갱신형과 비갱신형 보험도 선택 시에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현재 암으로 인한 사망자가 증가하면서 암보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암보험을 선택할 때는 비교사이트( https://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 )를 통해 암진단비 보험 확인하고 aia 암보험, kb 암보험, 메리츠 암보험 등 다양한보험사별 상품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보험료는 암보험을 유지하는 데 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개인이 부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암보험의 입유형은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 보험,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으로 나눌 수 있다. 갱신형 암보험은 별도의 납부기간이 없어 보장 기간 내내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지만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낮게 책정된다. 반면에, 비갱신형 암보험은 별도의 납부기간이 설정되어 있어 보험료에 대한 부담이 높지만 완납 후 더 이상 보험료에 대한 걱정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순수보장형 암보험은 암 진단 시 정해진 보장 금액을 지급해주는 보험 상품이다. 즉, 암 진단 시 보장금을 지급받을 수 있지만, 보험 기간이 만료되면 보험료는 환급되지 않는다. 따라서, 보장금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추천되는 상품이다. 반면에 만기환급형 암보험은 보장금 지급 여부와 더불어 보험 기간이 만료될 경우 보험료 일부가 환급된다. 이는 보험 가입자가 만기 시 보장금을 받지 못한 경우에도 일정한 금액의 보험료 환급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이 경우, 순수보장형 암보험에 비해 보장금 지급액은 상대적으로 낮아질 수 있으며, 환급된 보험료 역시 일정 비율로 공제될 수 있다. 따라서 암보험 선택 시에는 보장 범위와 금액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려가 필요하다. 또한, 보험 가입 후의 리스크 역시 고려해봐야 한다. 예를 들어, 만기환급형 암보험은 만기 시 환급금이 일정 비율로 공제될 수 있어 이를 충분히 숙지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암으로 인한 사망자가 많아지면서 암보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암보험 선택 시에는 각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 분석하면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암보험을 선택할 수 있다. 암보험을 선택할 때에는 어떤 특약을 선택해야 하는지가 중요한 고민거리이다. 특히 암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특약은 '진단금'이다. 이는 암 진단 시 보험금이 지급되는 특약으로, 암 환자들의 대다수가 기존의 직장을 그만둘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고정적인 생활비를 감당할 수 있는 수입원으로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암을 치료하기 위한 직접적인 수술이나 입원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의 특약을 잘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특히 수술비나 입원일당은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며, 이를 잘 활용하면 다양한 특약의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하지만 암보험의 특약을 선택할 때에는 보험료와의 균형을 잘 맞추어야 한다. 특히 진단금을 높게 설정할수록 월 납입료가 높아진다는 점을 주의하는 것이 좋다. 여러 가지 암보험에 가입하여 한 번의 보장을 청구할 때 높은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 역시, 보험료와 연결되어 있다. 따라서 암보험 선택 시에는 자신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특약을 파악하고, 보험료와 균형을 맞추는 것이 좋다.

 

현재 보험을 가입할 때는, 인터넷을 통해 각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암보험 상품을 쉽게 비교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비교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암보험을 비교하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검색 조건을 설정하여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비교 사이트( https://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 )를 통해 암진단비 보험 확인하고 aia 암보험, kb 암보험, 메리츠 암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에 대해 쉽게 비교할 수 있어 중개인을 통한 가입보다 개인이 직접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좋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남해군] 남해읍 골목해설투어‘인사이드 남해’성료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