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글로벌이슈
캄보디아, 환경 발전을 촉진에 평화와 경제 성장의 힘을 수용하여 Environment and Natural Resources Code(환경 및 천연자원 코드)를 제정한다
PR Newswire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6/02 [09:0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프놈펜, 캄보디아, 2023년 6월 2일 /PRNewswire/ --캄보디아 환경부는 캄보디아를 지역 환경 보호와 기후 행동에서 지도적 위치로 추진하는 선구적인 법률인 ENRC(환경 및 천연자원 코드)의 채택을 발표했다. 이 이정표는 캄보디아가 전쟁으로 피폐해진 국가에서 급속한 경제 성장으로 증폭된 환경 발전의 희망의 불빛이 되는 놀라운 여정을 구체화하고 있다. 미국의 국가환경정책법과 호주의 1999년 환경보호 및 생물다양성 보전법과 같은 국제법의 초석과 유사하게, ENRC는 왕국의 유망한 지속가능성 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ENRC는 생태적 다양성, 건강 및 번영에 기반을 둔 미래를 건설하려는 캄보디아의 약속을 반영한다. 환경영향평가, 오염관리, 보호지역, 산림 및 생물다양성 보전, 토지이용계획 및 관리, 유해폐기물 관리, 수자원 관리, 기후변화 적응 및 완화 등 다양한 환경문제를 다루고 있다. 보호구역 관리 및 보호 측면에서 문화유산, 지속 가능한 수자원 관리, 임업 및 어업 관리, 광산 및 에너지 관리와 같은 핵심 주제를 강조한다.

ENRC는 교육, 보급 및 훈련을 통해 환경 인식 및 연구를 촉진한다. 이는 캄보디아의 환경과 천연자원을 보존하는 데 있어 기회와 어려움에 대한 공유된 이해를 촉진한다.

훈센 총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한때 전쟁과 대량 학살로 알려졌지만, 오늘날의 캄보디아는 환경 보호와 기후 회복력을 개척합니다. ENRC와 아세안 그린딜에 대한 우리의 계획은 우리의 심오한 변화에 대한 살아있는 증거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힘든 과거를 극복하고 오늘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길을 이끌었습니다. 이것은 우리 국민, 우리 지역, 그리고 실제로 전 세계에 대한 우리의 약속입니다. 우리는 더 이상 농업에 기반을 둔 경제가 아니라 중산층이 성장하는 다각화된 경제입니다. 이것은 경제 성장과 발전의 기반을 제공한 평화와 안정 덕분입니다. 지난달에 열린 SEA 게임은 우리의 발전과 경제적 안정성의 증가를 증명합니다."

환경부 장관Say Sam Al은 "ENRC의 제정은 도전적인 과거에서 유망하고 번영하는 미래로 우리의 여정에서 중추적인 전환을 의미합니다. 이 이정표는 캄보디아의 우수한 천연자원을 보존하고 기후 변화의 도전에 맞서기 위한 우리의 확고한 의지를 강조합니다. 포괄적인 협업을 통해 탄생한 ENRC는 단순한 정책 이상의 것을 대표합니다. 즉, 집단적 행동 요구를 구체화합니다. 급속한 경제 성장과 함께, 우리는 더 친환경적이고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추구하기 위해 단결했습니다. 우리는 캄보디아에 대한 환경적 책임의 새로운 시대를 함께 열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캄보디아는 2022년 ASEAN 의장국 시절 재생 가능 에너지를 촉진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며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며 지속 가능한 농업 및 임업 관행을 촉진하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 ASEAN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지역 프레임워크인 ASEAN Green Deal을 도입했다. 캄보디아는 ENRC의 채택으로 ASEAN 내에서 리더십 역할을 강화하고 이행을 지원한다. ENRC는 또한 기후 변화와 싸우는 캄보디아의 헌신을 강조하면서 파리 협정에 따른 국가 결정 기여금(NDCs)에 대한 캄보디아의 약속을 지지한다.

캄보디아는 경제 개발과 환경 보호가 어떻게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다. 이 나라는 농업 기반의 경제에서 다각화된 경제로 성공적으로 전환하여 중산층의 증가를 이끌었다. 캄보디아의 사례는 전 세계 국가들이 진보를 환경 지속 가능성과 통합하여 모두를 위한 평화롭고, 더 포괄적이고, 탄력적이며, 번영하는 미래를 구축하도록 영감을 준다.

연락처: 이름: Eng Kimsour, MOE 법무 고문, 전화번호: +855 12-927-072, 이메일: kimsour.eng@gmail.com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남해군] 남해읍 골목해설투어‘인사이드 남해’성료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