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글로벌이슈
화웨이, Net5.5G 시대에 발맞춰 지능 혁신 AI 신기술 선봬
PR Newswire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4/18 [17: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모든 종류의 인텔리전스를 위한 네트워크 혁신 가속화

선전시, 중국 2024년 4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 화웨이 애널리스트 서밋 2024(Huawei Analyst Summit 2024)에서 화웨이의 데이터 통신 제품군 담당 부사장님 Steven Zhao가 '모든 인텔리전스를 위한 네트워크 혁신 가속화(Accelerating Network Transformation Towards All Intelligence)'라는 주제의 연설을 전했다. Zhao 부사장은 화웨이가 실사례, 프로세스, 시스템 수준에서 네트워크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네트워크 인텔리전스를 가속화하기 위해 AI 기술을 도입한 방식을 설명했다. 업계 파트너를 포함한 서밋 참가자들은 Net5.5G 산업의 현재 동향과 미래 전망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Steven Zhao delivering a speech

 

Steven Zhao delivering a speech

Steven Zhao 부사장은 'AI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네트워크 인텔리전스 구축의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다. 네트워크는 AI 기술과 긴밀하게 통합되어야 하며, 이는 Net5.5G 네트워크를 지능형 시대로 이끌 것이다. Net5.5G 시대의 네트워크 혁신은 두 가지 측면으로 구성되는데 네트워크를 위한 AI와 AI를 위한 네트워크가 그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지능형 네트워크는 효율적이고 지능적인 네트워크 운영을 뒷받침할 수 있는 지능형 네트워크 요소(NE), 디지털 트윈, 생성형 AI를 수반한다. 또한 AI 기반 네트워크 솔루션은 지능형 네트워크의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충족하며 AI 학습을 가속화하고 지능형 컴퓨팅의 전송 용량을 극대화한다'라고 말했다.

화웨이는 네트워크 인텔리전스 기술을 데이터 통신 분야에 적용하는 데 선구적인 역할을 해왔다. 일례로, 화웨이의 획기적인 Net Master(생성형 AI 기반)와 HD 네트워크 디지털 맵은 L4 자율 네트워크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 Net5.5G 고품질 10Gbps 클라우드 캠퍼스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무선, 애플리케이션, 운영 및 유지보수(O&M) 경험을 향상시킨다. 또한 높은 처리량 및 탄력성, 보장된 성능을 특징으로 하는 Net5.5G 컨버지드 WAN은 컴퓨팅 능력이 중요한 시대에 맞는 지능적인 전송 용량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HiSec SASE는 지능형 방어를 가능하게 하고 보안 운영 효율성을 100배 향상시킨다.

iFlytek의 인프라 네트워크 책임자인 Ethan은 이번 서밋에서 화웨이의 Net5.5G 싱허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솔루션(Xinghe Data Center Network Solution)을 통한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10,000개 이상의 GPU/NPU 클러스터로 구성되어 있는 이 솔루션은 iFlytek의 AI 모텔 훈련 효율을 17% 향상시키고 AI 훈련 중단을 80%까지 줄일 수 있었다.

Net5.5G는 2024년에 처음으로 상용화된다. 이번 행사에서 세계광대역협회(WBBA)와 회원사들은 고속 프리미엄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Net5.5G 산업 이니셔티브를 제시했으며 중국정보통신기술협회(CAICT)도 Net5.5G 차세대 인터넷 아키텍처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는 등, 네트워크 기술의 또 다른 혁신의 물결을 예고했다.

Zhao 부사장은 보든 업계 이해관계자들에게 Net5.5G를 함께 수용하고, 지능형 기술을 도입하며, 네트워크 디지털 트윈을 대규모로 배포하고, AI 기술 혁신을 촉진하여 궁극적으로 '모든 지능을 위한 네트워크 혁신'을 가속화할 것을 촉구했다.

출처: Huawei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양평군] 농식품가공업체, 코엑스 푸드위크서 뜨거운 관심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