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글로벌이슈
하이난 엑스포에서 새로운 기회를 엿보다
PR Newswire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4/18 [17:3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하이커우시, 중국 2024년 4월 18일 /PRNewswire=연합뉴스/ -- 하이난 국제 미디어 센터 발췌

제4회 중국 국제 소비재 박람회(CICPE)가 4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하이난에서 개막한다. 이 박람회에는 71개 국가 및 지역의 4,000개 이상의 제품이 전시된다.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고품질의 참신한 전시품을 선보였는데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이 다시 참가하고 영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등의 지역에서 처음으로 참가하는 단체도 있었다. 금년 엑스포에는 중국 제품 외에도 11개 RCEP 국가의 3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가한다. 

중국과 수교 45주년을 맞이한 아일랜드가 엑스포 주빈국으로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엑스포에서 아일랜드 기업은 전년 대비 약 6배 넓은 공간을 배정받아,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희망을 내비쳤다.

 

Ambassador Ann Derwin: FTPs great opportunity for investment in China

올해 프랑스 국가관에는 중국 소비자들이 미용 및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 추가되었다. 영국관에서는 14개의 고급 영양제, 미용 및 기타 브랜드가 참가하며, 특별 제휴 및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

엑스포 개최지인 중국 남부 하이난 자유무역항(FTP)은 개방적인 태도와 독보적인 무역량으로 전 세계를 맞이하고 있다. 2024년 하이난의 총 수출입 상품 가치는 전년 대비 15.3% 증가한 2,300억 위안(317억 8,000만 달러)을 넘어섰다. 해외 자본 사용액은 227억 1천만 위안(31억 4천만 달러)였으며, 해외 직접 투자액은 38억 8천만 달러에 달했다.

하이난의 59개국 무비자 입국 정책은 2월 9일에 더 많은 방문자를 포함하도록 확대되어 많은 전시업체와 구매자가 비자 없이 엑스포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다.

올해 엑스포 보트 쇼(Expo Boat Show)에는 80개국의 국제 브랜드가 참가하여 작년 보다 두 배이상의 보트를 전시했다.

제4회 CICPE는 하이난 FTP의 우대 정책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전시회를 상품과 기회로 전환하고 참가업체를 투자자로 전환했다.

Tao Kuangchun KPMG 아시아 태평양 및 중국 지역 회장은 '하이난은 우수한 정책과 입지를 바탕으로 개방을 촉진하는 중국의 유리한 환경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지역으로 전 세계 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하며 엑스포 개최는 중국의 높은 수준의 제도적 개방을 촉진하려는 의지를 잘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경기도] “민생회복 렛츠고!”… 축제도 즐기고, 경기도 살리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