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수술비 보험 추천 사이트 활용해서 수술비보험 정보 및 수술비보험 중복가입 & 수술비보험 중복보장 알아보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6/10 [10:0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수술비 보험 추천 사이트 활용해서 수술비보험 정보 및 수술비보험 중복가입 & 수술비보험 중복보장 알아보기  ©



[더데일리뉴스] 수술비보험은 여러가지 보장 부분을 하나의 패키지로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맞는 보험제품이다. 수많은 보호항목들 개별적으로 마련하게 되면 원래 구매했던 보험과 겹치거나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게다가 다른 보험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면 보험료 청구 방법이 다를 수 있고, 보험을 관리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다. 하지만 수많은 보호항목들 한 곳에서 준비할 수 있는 수술비보험은 이런 문제점들을 보완하고 계획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수많은 보호가 필요하거나 처음으로 보험을 가입하려 할 때, 수술비보험을 선택하여 계획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수술비보험은 여러가지 보장 부분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보장항목들 선택해야 하는지, 보험료가 어떻게 결정되는지 등을 자세히 검토해야 한다. 그러므로 가입 전에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id=fckd7)를 통해 세밀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이는 각 보험회사와 제품에 따른 차이점과 가입 시 적용되는 세부 사항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비보험으로 준비가 가능하다는 보험금 항목 중 어느 부분부터 준비하게 될 것인가 신중하게 생각하야 한다. 가입대상에 따른 필요한 보험금이 변할 수 있는데, 특정 질환에 대한 가족력이 있다면 해당 부분을 중점으로 보험금을 준비하게 된다. 그리고 진단비용 보험금을 준비하게 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암, 뇌질환, 심장질환 등에 대한 진단비용 보험금은 확정 진단이 내려질 때 보장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 보험금은 치료비 외에도 치료기간 동안의 생활비, 간병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보험금 한도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뇌질환과 심장질환 진단비용의 보험금 범위는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른 보험금 수 항목에 차이가 발생하는데, 뇌질환을 뇌혈관질환으로, 심장질환을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정하면 해당 질환 전체를 보장받게 될 수 있다. 그러나 특정 질환, 예를 들어 뇌출혈이나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이나 협심증으로 정하면 관련 부분만 보장받게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진단비용 보험금을 설계할 때 이 부분을 주의하며 한도를 정하게 된다.

 

암진단비용의 경우 암의 종류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각각 상품의 약관에서 유사암과 소액암이 일반암으로 구분되는지 확인하게 된다. 일반암은 가입 시점에 설정한 한도 만큼 보장되지만, 유사암과 소액암은 일반암의 일부만 보장되고 일반암으로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진단비용 한도를 높이는 몇 가지 방법을 생각해봐야 한다. 이 때는 기본적인 일반암 한도를 증가시키거나 별도 진단비용 특약에 가입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참고로, 유사암에는 경계성 종양, 갑상선암, 제자리암 등이 포함되며, 소액암에는 자궁암, 유방암, 방광암, 대장암, 전립선암 등이 해당된다. 암의 종류에 따른 보험금 한도에 차이가 있으므로 여러 요소를 고려할 때 이와 관련된 부분까지 세밀하게 확인하며 상황에 맞는 특약항목 등을 준비하게 되는 것이 필요하다. 진단비용 보험금을 전부 준비하게 된 후에는 다른 보험금 항목에 대해 살펴보고 결정하게 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입원비와 수술비용 보험금을 마련할 때는 진단비용 보장처럼 넓게 보장될 수 있도록 조심스럽게 설계하게 된다. 입원비는 언제부터 보장이 가능한지 확인하며, 수술비용는 어느 질병을 포함시킬 하는지 파악해두는 것이 좋다. 보험사마다 선택하게 될 수 있는 질병의 범위가 다르므로 다양한 보험금을 비교하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게 된다.

 

또한, 수술비보험은 반환금에 의해 분류되는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사이에서 어느 것을 고를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순수보장형은 보장기간이 끝난 후 반환금이 없이 계약이 마무리되는 유형이다. 이는 매달 지불해야 하는 보험료가 비교적 낮다. 그러나, 만기환급형은 계약이 끝난 후에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반환받는 유형으로, 납입 보험료가 높게 설정된다. 이렇게 보장항목, 한도, 범위부터 보장의 유형까지 모든 요소는 보험료와 직접적으로 연계되어 있으며 이는 보험 구성 방식과 가입 대상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id=fckd7)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에 보험을 계획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한 상품으로 여러 보장을 계획하고 대응할 수 있지만,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막연히 준비하는 상황에서는 오히려 손실을 입을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알아보고 준비하면 적당하게 대응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인천시] 「2024 그린에너텍」전시회 성황리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