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전세퇴거 보증금반환대출 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한도 소득증빙 조건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6/10 [14: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세퇴거 보증금반환대출 개인사업자 주택담보대출한도 소득증빙 조건  ©



[더데일리뉴스] 지난주 유럽중앙은행(ECB)과 캐나다은행이 잇따라 기준금리를 내리면서, 한국은행의 통화정책 전환(피벗)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최근 한 달 새 주요 시중은행의 대출 금리가 떨어졌다는 점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그러나 전문가들의 견해를 종합하면 국내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시기와 관련해서는 적어도 올해 4분기는 돼야 할 것이란 관측에 무게가 실린다. 

 

국내에서도 금리 인하 기대가 고조되고 있지만, 시중은행 전문가 대부분은 조심스러운 반응이다.

 

 최근 내수경제가 침체되면서 각종 자금이 필요한 서민들과 자영업자 및 개인사업자 전세보증금 반환자금이 필요한 다주택자등의 추가대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부동산 주택관련 침체기가 길어지고 아파트시세가 하락하면서 대출한도 부족으로 인해 전세퇴거자금대출 이용이 어려운 경우도 증가 하고 있다. 

 

 또한 전세보증금반환대출 외에 일반 개인사업자금대출, 생활안정자금대출의 경우 가계부채 관리를 위해 총부채상환비율 스트레스 DSR 관련규정이 시행되고 있다.  이렇게 부동산 규제로 인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수요자들은 비교적 규정이 완화된 2금융권과 3금융권으로 추가 한도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금리가 비교적 낮은 1금융권의 경우 신용점수 기준과 DSR 비율 규제 적용으로 인해 제한된 심사기준으로 추가대출 이용이 어려운 반면,  2,3금융권의 경우 시중은행보다 금리는 다소 높지만 전세퇴거자금대출,생활자금,사업자금용도등과 같이 비교적 심사기준이 유연하여, 낮은 신용등급, 저신용자 , 다주택자 전세보증금반환자금대출 , 자영업자, DSR 비율 문제등 시중은행에서 거절된 경우도 LTV 추가담보대출 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    

 

 후순위추가담보대출의 경우 시중은행 보다는 금리가 높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접근하여 필요한 금액을 이용해야 한다.  특히, 사업자관련 특화된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개인사업자들의 자금 융통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후순위 주택담보추가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위드비즈론 관계자는 "후순위추가한도를 이용할 때 에는 후순위전문금융사의 심사기준과 가능한도, 금리등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도와 금리면에서 좀더 효율적으로 추가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 라고 전한다. 

 

자격기준과 심사기준에 따라서 금융사 한도와 금리차이가 있기 때문에 종합적인 금융 상담을 받는 것이 보다 더 효율적이다. 신용점수 및 소득증빙 여부,신규사업자 유무에 따라서 심사관련 세세한 부분에 차이를 보이고 있다.

 

 후순위 주택담보추가대출 금리비교 전문업체 위드비즈론은 후순위 추가한도 관련 각금융사의 심사기준, 가능한도, 금리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대면 무료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상황과 조건에 적합한 정보를 무료로 상담 제공하고 있다.

 

한편, 후순위 추가담보대출한도 관련 무료상담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무료전화를 통해 무료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산시] 식중독 예방 활동을 통해 시민 안전 강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