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글로벌이슈
Huawei, 'FPGGP 가속화 프로그램' 출범
PR Newswire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6/10 [16:1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HiFS Frontier Forum'에서 금융 업계 디지털과 지능형 전환 지원 위해 첫선

선전, 중국 2024년 6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 Huawei가 6월 5~6일 양일간 중국 선전에서 열린 HiFS Frontier Forum 2024에서 '금융 파트너 고 글로벌 프로그램(Financial Partner Go Global Program•FPGGP)' 가속화 프로그램 출범을 공식 선언했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광범위한 산업별 전문 경험을 보유한 파트너와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금융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주요 시나리오에 집중하고 ▲프로그램 참여자 및 그들의 혁신 역량을 통합하는 것이다. Huawei는 이런 노력이 파트너와 함께 컨설팅부터 솔루션 제공과 서비스에 이르는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금융 업계 고객의 혁신과 업그레이드를 지원함으로써 이해관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협력을 달성하는 길이라고 믿고 있다.

Huawei의 Jason Cao 부사장 겸 디지털 금융 사업부 최고경영자는 "Huawei는 디지털 금융 산업 육성을 위한 글로벌 생태계 구축에 전념하고 있다"면서 "이를 위해 현지 산업에 종사하며 세분된 시나리오별로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선도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Huawei는 이러한 파트너와 힘을 합쳐 인프라 운영관리(O&M)에서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플랫폼까지, 핵심 비즈니스 거래에서 빅 데이터 애플리케이션까지, 그리고 은행에서 보험과 증권업에 이르기까지 8가지 주요 산업별로 '혁신적인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고 강조했다.

2021년에 첫선을 보인 FPGGP는 이후 3년 동안 11개 파트너와 협력하여 전 세계 14개 국가와 지역에서 20여 곳의 금융 고객을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디지털 전환 작업을 완수했다.

 

현재 중국에는 24개 파트너가 FPGGP에 가입한 상태이며, 이 중 Sunline, Tongdun Technology, Netis, Wallyt, Sinosoft, Chinasoft International 등 6개 파트너가 회원사가 됐다.

Huawei의 Roger Wang 디지털 금융 사업부 부사장 겸 글로벌 파트너십 사장은 "Huawei는 '파트너+Huawei' 전략을 고수하면서 세계 유수의 금융 파트너와 공동 성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파트너에게 우수한 솔루션과 혁신 역량 및 뛰어난 성공 사례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FPGGP 가속화 프로그램의 목표는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금융 산업의 디지털 및 지능형 전환의 진행 속도를 가속하는 것이다.

1. 컨설팅과 솔루션부터 서비스와 운영에 이르는 전체 비즈니스 여정에서 고객에게 포괄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파트너가 FPGGP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2. 고객의 디지털 및 지능형 전환에서 요구되는 사항을 기반으로 금융 산업에 필요한 추가 시나리오 기반 솔루션을 계획한다.

3. 생태계 파트너 간의 연결과 협력을 강화한다.

2024년 5월 현재 Huawei는 전 세계 100대 은행 중 53개 은행을 포함해 6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3600곳 이상의 금융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양평군] 농식품가공업체, 코엑스 푸드위크서 뜨거운 관심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