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데일리뉴스]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행정안전부와 함께 우리 사회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희망을 알린다.
한국필립모리스는 10월 28일부터 테리아, 말보로 등 자사 대표 제품 4종의 담뱃갑 내부에 위기가구 발굴 홍보 문구를 적용해 전국 편의점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유통한다.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보건복지상담센터(129)와 지자체의 읍·면 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연락하면 종합적인 상담은 물론 긴급복지지원과 생필품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리려는 취지다.
이는 지난 7월 한국필립모리스가 업계 최초로 행정안전부와 체결한 ‘위기가구 발굴 홍보’ 협약에 따른 조치이다.
행정안전부에서 진행하는 위기가구 발굴 홍보 문구가 적용되는 제품은 한국필립모리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아이코스 일루마의 전용 타바코 스틱인 △테리아 퍼플웨이브, △테리아 블루, 그리고 일반 담배 제품인 △말보로 골드, △말보로 레드 총4종이다. 내년 1월부터는 한국필립모리스의 전 제품 50여종에 위기가구 발굴 홍보 문구가 적용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필립모리스는 전국 1천4백여 곳 편의점 디지털 광고보드에 위기가구 발굴 홍보 문구를 송출해 편의점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위기가구 발굴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 홍보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위기가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데 자사의 제품들이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기업 시민 일원으로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