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투기과열지역,조정대상지역 주택담보추가대출 LTV 한도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6/23 [10:1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투기과열지역,조정대상지역 주택담보추가대출 LTV 한도  ©



[더데일리뉴스] 미국이 기준금리를 0.75% 올리면서 한국은행 역시 기준금리 인상이 불가피해 보인다. 신규취급액 코픽스에 금리가 반영되면 주담대 금리 역시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부동산 관련 규제완화가 무주택자의 내집마련에만 혜택을 받을수 있고, 기존 유주택자의 주택담보대출 관련 규제는 그대로 적용이 되고 있다. 특히 소득증빙 관련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DSR은 7월부터 좀더 강화된 기준으로 적용이 된다. 소득수준에 따라서 대출한도를 제한하는 규제이기 때문에 차주별 연간 상환액이 연소득의 40%를 넘지 못하게 되어 있다.

 

문제는 소득이 적으면 LTV 완화 혜택을 받기 어려워진다는 점이다. LTV를 확대하더라도 현행 DSR 기준을 맞추지 못하면 한도가 오히려 줄어들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적용되고 있는 규제는 차주별로 적용되는 소득증빙관련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40% 규제가 시행되면서 직군이 좋은 고소득자들만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수월해지고 ,오히려 소득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주부등 서민의 경우 시중은행 이용이 더욱 어려워 졌다.

 

 매매건을 제외한 주택담보대출은 지역별로 정해놓은 규제로 인해 투기과열지구는 시세기준으로 LTV 40%이내, 조정대상지역은 LTV50% 이내로 적용되고 있다. 최근 대내외적인 경기 침체로 활동에 타격을 받은 서민들과 자영업, 개인사업자들이 생활자금 또는 사업자금 용도로 시중은행을 이용해 보려 하지만 높아진 규제 문턱으로 인해 이용이 어려운 상황이다. 

 

 후순위 주택담보추가대출 한도 비교 무료서비스 전문업체 위드비즈론 관계자는 "최근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개인사업자, 프리랜서등의 사업자금, 일반 생활안정자금등 일반 서민들의 추가적인 대출한도 문의도 급증하고 있지만 , 아직까지 규제로 인해 시중은행 이용이 어려운 상황이며 , 특히, 소득자료가 부족하거나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 금융권 이용이 더욱 어려워 졌다. 라고 전한다.

 

1금융권을 저금리로 이용하면 좋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점이 있기 때문에 2,3금융권의 후순위추가대출 상품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후순위 추가담보대출의 경우 규제와 상관없이 비교적 높은 LTV한도 85% ~ 95%에서 추가한도를 이용 할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면에 시중은행 보다는 금리가 높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접근하여 필요한 금액을 이용해야 한다.  특히, 사업자관련 특화된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개인사업자들의 자금 융통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후순위 아파트담보추가대출 한도 금리비교 서비스 전문업체 위드비즈론 관계자는 "후순위추가한도를 이용할 때 에는 관련 상품의 심사기준과 가능한도, 금리등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도와 금리면에서 좀더 효율적으로 추가한도를 이용할수 있다.“ 라고 전한다.

 

 자격기준과 심사기준에 따라서 한도와 금리차이가 있기 때문에 종합적인 금융 상담을 받는 것이 보다 더 효율적이다. 신용점수 및 소득증빙 여부,사업자 유무에 따라서 심사관련 세세한 부분에 차이를 보이고 있다.

 

 후순위 주택담보추가대출 한도 비교 상담 서비스 전문업체 위드비즈론은 후순위추가한도 관련 심사기준, 가능한도, 금리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대면 무료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상황과 조건에 적합한 정보를 무료로 상담 제공하고 있다.
 
한편, 후순위 추가한도 관련무료상담 문의는 홈페이지(www.위드비즈론.com ) 또는 무료전화 (1644-5180)를 통해 무료 상담신청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