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글로벌이슈
오픈 액세스 출판사 Hindawi, 상세한 출판 지표 제공
PR Newswire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6/23 [23:0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런던, 2022년 6월 23일 /PRNewswire/ -- Hindawi Limited가 Hindawi 저널의 기본 서비스에 대한 전례 없는 세부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저널 보고서의 출시를 발표했다.

 

Hindawi의 저널 보고서는 제출에서부터 피어 리뷰(동료평가) 및 발견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출판 지표를 보여줌으로써, 저널의 성과와 구성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뛰어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 보고서는 DataSalon과의 협력으로 작성됐으며, 저널 지표 아래에 있는 '보고서 전문 보기' 링크를 통해 각 저널의 기본 페이지에서 Hindawi.com을 통해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예시는 https://www.hindawi.com/journals/omcl/journal-report/을 참조한다.

새로운 저널 보고서의 이번 첫 번째 단계에서는 평균 피어 리뷰 시간과 논문당 리뷰 수를 포함해 수락 비율과 결정 시간에 대해 더욱 뛰어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 보고서는 인용 및 논문 보기와 같은 기존 지표뿐만 아니라, 저자, 편집자 및 검토자의 지리적 분포도 제공한다. 마지막 섹션에는 메타데이터의 개방성(CrossRef에 공개적으로 제공되는 초록 및 인용 등), 콘텐츠의 기계 판독성 및 영구 식별자(예: ORCID)의 사용에 대한 지표가 포함된다.

Hindawi는 이러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연구자들이 제한적이면서 종종 문제가 있는 지표에 의존하는 대신, 논문 출판 장소를 선택할 때 더 나은 정보를 토대로 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Hindawi의 오픈 사이언스(Open Science) 부문 이사인 Catriona MacCallum은 "Hindawi는 논문 출판과 관련해 증거 기반 접근 방식을 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를 분리하고 공유하기 시작함으로써, 우리는 출판의 '블랙박스'를 열고, 그것을 독립적인 조사에 개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워크플로에 대한 더욱 투명하고 협업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출판의 혁신을 촉진하고, 오픈 사이언스(개방 과학)에 헌신하는 연구원, 자금 제공자 및 기관을 추가로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Hindawi의 최고 저널 개발 책임자(Chief Journal Development Officer)인 Mathias Astell은 "이 보고서는 연구자, 기관, 자금 제공자 및 출판 파트너가 저널의 가치를 더욱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저널의 성과 및 구성의 투명성을 높이는 것"이라며 "우리는 저널의 지리적 표시를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이 그동안 출판에서의 지리적 편견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또한, 우리는 저자의 경험에 실제로 변화를 제공하는 지표를 공개적으로 공유하는 것이 기존의 저널 평가에서의 문제가 되던 방식을 벗어나는 데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는 새로운 보고서의 첫 버전이며, 향후 단계를 통해 투명성과 개방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DataSalon의 전무이사인 Nick Andrews는 "Hindawi는 저널에 공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세한 측정 지표를 만들기 위해 과감하게 조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편집자 참고사항

Hindawi Limited 소개:

Hindawi Limited는 과학 및 의학의 모든 영역에 걸쳐 240개 이상의 학술 연구 저널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세계 최대 오픈 액세스 출판사 중 하나다.

피어 리뷰를 거친 각 저널은 편집자 역할을 하는 학술 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그들이 봉사하는 대상 커뮤니티에 맞게 개발됐다.

Hindawi Limited는 연구원을 모든 일의 중심에 두고 개방성을 통해 연구의 영향력을 극대화하는 사명을 수행함으로써, 더욱 광범위한 연구 커뮤니티와 협력하고, 더욱 개방된 학술 생태계를 위해 길을 닦는 출판인 및 단체들과 협력을 구축하고 있다.

www.hindawi.com

DataSalon 소개:

DataSalon은 출판인을 위한 고객 통찰력 분야의 전문가다. 회사는 우수한 서비스를 자랑하며, 빠르고 유연하며 최고의 지원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세계 최대의 학술 출판사 중 다수가 DataSalon을 통해 신규 판매를 촉진하고, 향후 전략을 알리는 한편, 조직 전체에 정확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www.datasalon.com

로고 - //mma.prnasia.com/media2/1843453/Hindawi_Logo.jpg?p=medium60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