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어린이보험 가입 시 비교사이트에서 어린이보험 인기순위 및 보험사별 추천상품 가격비교 필수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9/27 [10:4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어린이보험 가입 시 비교사이트에서 어린이보험 인기순위 및 보험사별 추천상품 가격비교 필수  ©



[더데일리뉴스] 어린이보험은 상품명만 보면 어린이만 가입 가능하도록 보이지만 일부 상품에 한해 어른들도 가입할 수 있다.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보장성 상품보다 어린이 상품이 갖는 특징이 몇 가지 있다. 가령 보장성은 어린이 상품이 성인 상품에 비해 높지만 보험료는 낮다는 점이 있다.

 

가입 조건에 부합하다면 어린이 상품 쪽으로 알아보는 경우도 더러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어린이보험을 어떻게 구성하는지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이러한 점을 주의해서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
(http://insucollection.co.kr/jchild/?ins_code=bohumbigyo)에서 세부적인 내용을 들여다봐야 한다. 동일한 보장 내용으로 구성해도 조건에 따라서도 납입 비용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신생아 보장을 받고자 할 때는 태아 특약을 유심히 관찰해야 한다. 태아 특약은 임신 기간 동안 가입이 가능하며, 보장은 신생아일 때 개시된다. 출생 후 인큐베이터 입원이나 질병 등으로 수술을 받아야 할 때 이용해볼 수 있다.

 

즉, 태아 특약은 어린이보험 내에 신생아 관련 특약을 추가한 것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발병 가능성이 낮은 것에 대한 보장을 받도록 구성하는 것은 지양하는게 좋다.

 

태아 특약은 임신 후 일정한 기간 내에만 가입할 수 있다. 따라서 의심 소견을 진단받을 수 있는 기형아 1차 검사 전에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신생아 특약은 어린이보험의 일종이므로 이후 자동 전환된다. 어린이 상품으로 전환된 이후에 필요한 보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도 알고 있어야 한다.

 

화상, 골절 등과 같이 부주의로 인한 각종 상해에 대해서도 대처해야 할 수 있다. 성장 과정에서 상해 사고는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다.

 

치료비 등을 제대로 보장받도록 관련 담보와 관련해서도 정확히 체크해야 한다. 상해 사고 외에도 질병 때문에 입원, 수술을 할 경우도 보장이 필요할 수 있다. 보장 가능한 범위에 수술의 종류가 어떤 것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봐야 할 것이다. 보장이 제한되어 있는 상품보다 폭넓게 포함시켜 놓은 상품이 더 유리할 수 있다.

 

또 어린이 상품에서 눈여겨봐야 할 것으로 암, 뇌질환, 심장질환에 대한 진단비가 있다. 진단비는 약관에서 명시한 질병 등을 진단받았을 때 보장을 지급해주는 것이다. 조직 검사,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암 등을 진단받고 진단 서류를 지출해야 한다.

 

보험사에서 인정하는 의료 기관을 통해 진단을 받아야 한다는 점도 숙지해야 한다.
진단비는 일정 기간 치료를 받아야 지급되는 보장이 아니라는 점이 큰 특징이다. 치료 시작 전 보험사에 청구해 받을 수 있으므로 생활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진단비 특약은 암의 종류별로 한도가 서로 다르게 적용돼 지급될 수 있다.

 

암의 종류는 고액암, 소액암, 유사암 혹은 일반암으로 분류하고 있을 수 있다. 모든 상품에서 암의 종류를 똑같은 조건을 적용해 구분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각 상품마다 암을 분류하는 기준이 어떻게 다른지 잘 살펴야 한다.

 

뇌혈관이나 심장질환에 있어서도 진단비 한도와 관련해 참고해야 할 것이 있다. 뇌혈관질환과 심혈관질환으로 진단비 지급 조건을 두고 있는지 짚어봐야 한다. 단계별로 진단비를 지급으로 여유로운 진단비를 받기 위해서 체크해야 할 사항이다.

 

이밖에도 후유 장해율 3%에서 80%에까지 각각 진단비를 지급하는 특약도 있다. 후유 장해율이 낮을수록 가입 시 그 과정에서 유리한 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역시 각자 세운 기준을 통해 세운 기준에 따라 판단이 달라질 수 있다. 어린이 상품의 만기는 30세 혹은 백 세 중 선택해 보장을 설계할 수 있다. 둘 중 보장성이나 납입 비용 등을 고려해 둘 중 한 가지를 골라야 할 것이다.

 

어린이 상품 가입을 전 납입 비용의 지출에 관련해 몇 가지 고민이 있을 수 있다. 납입 비용은 매달 내야 하는 일종의 고정 비용이기 때문에 금전적 부담이 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 갱신형은 갱신 주기 이후 보험료가 변경 가능성이 있다. 초기 보험료에서 물가 상승률 등을 기반으로 납입 비용을 산정할 수 있다고 한다.

 

변동 이후 상승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점이 갱신형 선택 시 주의 사항이다. 이와 반대로 비갱신형은 갱신 자체가 없어 초기 보험료에 변동이 전혀 없다.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hild/?ins_code=bohumbigyo)에서 유형별 예상 견적을 둘러보고 판단 시 참고해 보는 것이 추천된다.

 

어린이보험 비교 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hild/?ins_code=bohumbigyo)에서는 어린이보험 인기순위 및 어린이보험 추천상품을 확인하여 이를 바탕으로 어린이보험 가격비교를 진행해볼 수 있다. 따라서 어린이보험 가입을 처음 진행하거나 어려움을 느낀다면 이용이 권장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