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주택담보대출금리 저신용자 후순위 한도 기준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2/09/30 [15:3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주택담보대출금리 저신용자 후순위 한도 기준  ©



[더데일리뉴스] 기준금리가 인상되면서 각종 신용관련 대출금리도 일제히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교적 손쉽게 이용할수 있는 신용관련대출 관련 금리가 높아지면서 이자 부담 비용도 그만큼 증가 하고 있다.


과도한 신용대출이용은 신용점수에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저신용자, 연체자를 증가시켜 서민들의 시중은행 이용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 또한, 부동산규제 정책의 일환인 주택담보대출규제로 은행문턱이 더욱 높아져 있는 부분도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보통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1차적으로 시중은행 1금융권 대출을 우선적으로 확인, 진행하게 되지만,  신용점수, 대출LTV한도규제, 소득증빙 관련 총부채상환비율 DSR 등의 문제로 시중은행 이용이 어려운 경우도 많다.


시중 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이들은 2금융권, 3금융권의 비교적 심사기준이 완화된 주택담보대출을 찾아야 한다.


후순위추가담보대출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2금융,3금융의 경우 자체적으로 심사기준이 있지만, 시중은행 보다 LTV한도, 심사조건등이 많이 완화되어 저신용자대출, 생활자금대출, 개인사업자금 대출등 다양한 용도로 추가한도를 이용해 볼수 있다.

 

 

후순위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 위드비즈론 담당자에 의하면 “ 부동산관련 대출규제가 아직 기존과 같이 적용되고 있기 때문에 시중은행의 문턱은 아직 많이 높아 있어 심사기준 충족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며


“저신용자, 연체자, 각종 압류,가압류 , 소득증빙문제, LTV추가한도등 시중은행에서 이용하기 어려운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심사조건이 완화된 3금융권의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개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추가자금을 마련 할수 있다.”라고 전했다.


개인의 여러가지 상황이 시중은행 기준에 못미치는 경우 시중은행외 금융권을 좀더 확대하여 확인해 보는 것도 방법이다.


후순위담보대출 금리비교 전문 위드비즈론은 시중은행 심사에 거절된 경우 상황에 맞는 후순위추가담보대출 심사기준과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후순위 각금융사의 주택담보대출 심사조건과 가능 한도, 금리등을 우선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한편 주택담보추가대출 관련 무료상담 컨설팅 문의는 위드비즈론홈페이지(www.위드비즈론.com) 또는 유선(1644-5180)를 통해 전문가의 1대1 컨설팅 및 상담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