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 국내외 주요 MICE 행사 개최지로 부상
수원 전략산업 분야 대상 적극적으로 유치 마케팅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3/01/30 [10: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수원컨벤션센터 전경     

 

[더데일리뉴스] 재단법인 수원컨벤션센터가 국내외 MICE(마이스) 행사를 잇달아 유치하며 주요 마이스 행사 개최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재)수원컨벤션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MICE 산업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첨단산업, 의료·바이오, 도시계획 등 수원 전략산업 분야 행사를 대상으로 유치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했고,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코로나19가 확산하던 시기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며 보건·의료 분야 MICE 행사를 적극적으로 유치했다.

 

그 결과, 2022년에는 전 세계 임상병리·진단검사 연구진 1만 10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인 ‘제35차 세계임상병리사연맹총회’(10월), 700여 명 규모의 ‘대한위암학회 국제학술대회’(9월) 등 국제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또 4200여 명이 참가한 ‘대한치과기공사협회 국제학술대회’(7월)와 450여 명이 참가한 국제의학교육학술대회(5월) 등 다양한 의학 분야 학술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앞으로도 참가자가 각 1000명 규모인 대한세포병리학회와 대한가정의학회 춘계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2000명 규모 국제회의인 ‘2023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추계학술대회’와 3500명 규모의 ‘2024 대한외과학회 국제학술대회’ 등 개최가 예정돼 있어 국내외 의료계 인사들이 수원시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재)수원컨벤션센터는 첨단산업 분야 행사 유치에도 힘을 쏟고 있다. 올해 7월에는 제어로봇시스템학회와 함께 유치한 국제IAS협회의 ‘2023 국제지능형자율시스템 학술대회’가 개최돼 국내외 첨단 인공지능·자율주행기술 전문가 300여 명이 최신 기술의 현안을 논의한다. 국제IAS협회는 인공지능 분야 대표 학술단체다.

 

또 ‘한국 마이크로전자 및 패키징 학회 2023년 정기 학술대회’가 전자·반도체 제조 및 패키징 관련 전문 B2B 전시회인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4월)와 같은 시기에 개최돼 첨단 제조업 산업계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시는 지속가능도시발전 분야의 아·태지역 최대규모 국제회의인 ‘2023 제8회 아시아 태평양 도시포럼(APUF8)’ 개최지로 선정돼 주관 기관인 UNESCAP(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 UN-HABITAT(유엔 해비타트)와 함께 포럼을 추진할 예정이다.

 

(재)수원컨벤션센터는 유치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수원 MICE 유치·개최 지원사업’에 다양한 주최자의 수요를 반영하고, 지원항목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지원사업은 2월 공고 예정이다.

 

(재)수원컨벤션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글로벌 MICE 산업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해외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대규모 MICE 행사 유치와 지역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