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
소비자경제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 무인 발레 시스템 및 E/V 충전타워 등 AI 모빌리티 실현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3/13 [10: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 무인 발레 시스템 및 E/V 충전타워 등 AI 모빌리티 실현  ©



[더데일리뉴스] 모빌리티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국내 자동차 수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는 2023년 말 기준 약 2,594만 대(국민 2명당 1대 보유)로, 전년 대비 1.7% 상승했다. 특히, 수도권에만 국내 등록된 자동차의 42.07%, 절반에 가까운 총 1,622만 대의 자동차가 밀집되어 있다.

 

수도권 자동차 밀집은 일상 속 ‘주차난’을 야기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공유 주차장 또는 주차 개선 사업을 통해 주차장이 늘어가는 가운데, 기계식 주차 설비 제조 및 서비스 전문 기업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은 뛰어난 AI 기계식 주차 및 무인 발레 시스템, EV 충전타워 등을 통해 주차 문제 해결과 주차 솔루션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은 프리미엄 주차 설비와 IoT/ICT 기반 AI 주차 솔루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40년 이상 AI 기계식 주차 시스템의 디자인부터 제조, 설치, 유지보수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에는 국가공인 기술신용평가기관 NICE 평가정보에서 기계식 주차설비 개발, 구축 및 유지보수 분야 기술평가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제로 에너지(Zero Energy) 파킹 시스템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은 주차설비 외벽의 태양광 패널 집진 기술을 통해 ESS(Energy Storage System)에 태양에너지를 저장하는 에너지 융합기술로 차세대 에너지 개발을 선도하고 있다.

 

기계식 주차장치 하강 시 발생하는 제동저항 에너지를 이용한 ‘회생용 인버터 시스템’은 회생 전력을 생산하는 동시에 높은 에너지 절감을 실현한다. 30층을 기준으로 회생제동 에너지를 적용할 경우에는 기존 대비 최대 24%의 에너지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은 태양광에너지와 회생제동 에너지를 동시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ESS(hybrid Energy Storage System)를 개발하는데 궁극적인 목표를 두고 있으며, 이를 통한 제로 에너지(Zero Energy) 파킹 시스템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AI 파킹 솔루션(AI Parking Solution)

 

이와 동시에,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은 교통난과 주차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AI 파킹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지속 증가하는 EV차량 충전 대응을 위해 무인운반차량(AGV, Automatic Guided Vehicle)과 충전로봇팔을 결합한 높은 수준의 그린 AI(Green AI) 충전 솔루션을 곧 선보일 계획이며, 주도심에 위치한 하이엔드 빌딩, 공항주차장, 대형 쇼핑몰 등 고객 편의가 필요한 시장에 무인운반차량을 활용하여 개인차고의 자동화, 대규모 주차 설비 강화는 물론 EV 충전에 이르기까지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 관계자는 “경기도 수원시 소재 통합인증센터에 국내 최초 타워식 무인 발레 설비를 모바일 중고차 자판기 ‘체카(CHEXCAR)’에 적용하는 등 AI 모빌리티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며 “체카와 같은 AI 파킹 시스템의 성공적인 건립을 바탕으로 제 2, 제 3의 체카 건립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김포시] 노후된 주거환경 개선의 마중물, 김포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