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어린이보험 인터넷 가입 확인하고 어린이보험 가입순위 및 어린이보험 가입요령 & 어린이보험 중복가입 살펴보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4/09 [10: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어린이보험 인터넷 가입 확인하고 어린이보험 가입순위 및 어린이보험 가입요령 & 어린이보험 중복가입 살펴보기  ©



[더데일리뉴스] 어린이보험이란 보험사마다 구성할 수 있는 특약이 다르고 매달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도 다르다. 또한 보험사마다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나이가 다르기 때문에 자녀를 위한 어린이보험을 구성하려고 하는 상황이라면 약관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나서 자녀에게 적절한 것으로 선택하시기 바란다. 자녀를 위한 어린이보험을 가입할 때 구성할 수 있는 특약은 다양하기 때문에 적절한 것으로 골라야 하는데 질병 또는 상해 중 어느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보험금을 1회 한도에 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할 때마다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정핵형 보장인지 또는 실손형 보장인지도 비교해야 한다. 어린이보험은 성인건강보험과 차이점이 있는데 어린이보험은 성인 건강보험보다 매달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보험을 가입할 때 받을 수 있는 보장도 상대적으로 높다. 또한 납입면제 범위가 상대적으로 넓기 때문에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id=dkce1)를 통해서 적절한 것으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다.

 

성인 건강보험은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이 있는 반면에 어린이 보험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다. 이때 면책기간은 보험사가 보험금을 보장해야 하는 사유가 발생하였더라도 보험금을 보장하지 않아도 되는 기간을 말하기 때문에 해당 기간이 짧은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감액기간은 면책기간이 끝나고 이어지는 기간을 말하고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의 일부분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이다. 

 

어린이보험을 가입할 때 특약을 함께 구성할 수 있는데 이때는 태아에게 위험성이 있어서 태아 시기부터 가입해야 하는 특약이 있고 태아에게 위험성이 없기 때문에 출생하고 난 후에 가입해도 되는 특약이 있다. 태아에게 위험성이 있어서 태아일 때부터 가입해야 하는 특약에는 상해를 대비한 항목에는 상해후유장해와 상해수술 그리고 골절수술이 있고 질병 항목에는 선천이상수술과 암, 뇌혈관 질환, 허혈성 심장질환이 있으며 그 외 항목에는 시각과 청각 그리고 언어에 대한 장애진단과 뇌병변장애진단 그리고 응급실 진료비가 있다. 

 

태아의 위험성이 없기 때문에 출생 후에 가입해도 되는 특약에는 상해를 대비해서 자동차사고부상과 화상진단을 구성할 수 있고 질병을 대비하여 ADHD 진단, 중증아토피진단과 성조숙증이 있으며 기타 항목으로 각막이식수술과 강력범죄피해 그리고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이 있다. 상해로 인한 후유장해 특약은 후유장해를 진단받았을 때 받을 수 있는 진단비는 후유장해의 정도에 따라서 다르게 구성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후유장해 80%는 식물인간 수준의 장해를 말하므로 낮은 후유장해에서도 진단비를 받을 수 있게 구성하는 게 유리할 수 있다.

 

출생 후 구성할 수 있는 특약 중에 일상생활배상책임이 있는데 이 특약은 일상생활을 하다가 갑작스러운 사고가 발생하여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을 말한다. 예를 들어 자녀가 자전거를 타고 가다가 사고가 나서 다른 사람이 다친 경우나 친구네 집에서 놀다가 도자기나 물건을 깨트린 경우도 해당한다. 이때 보장하는 범위에 따라서 일상생활배상책임과 가족생활배상책임 그리고 자녀배상책임 특약으로 구성할 수 있다.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이란 피보험자 본인과 배우자 그리고 자녀뿐만 아니라 함께 동거하는 친인척까지 사고가 일어나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에 보험사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일상생활배상책임은 피보험자 본인과 배우자 그리고 13세 미만에 해당하는 자녀가 사고로 인해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끼친 경우에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녀배상책임보험은 피보험자의 자녀만 해당하는 특약으로 다른 특약에 비해서 보장범위가 좁다. 

 

어린이보험을 가입할 때 30세 만기 또는 100세 만기 중에서 원하는 것으로 정하여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만약 30세 만기로 가입하면 매달 납입해야 하는 보험료가 100세 만기에 비해서 낮지만 만기 되기 전에 중대한 질병을 진단받고 치료를 하였다면 성인보험으로 전환하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https://insucollection.co.kr/news/?ins_code=bohumbigyo&id=dkce1)를 통해서 본인에게 적절한 것으로 선택하시기 바란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산시] 식중독 예방 활동을 통해 시민 안전 강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