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글로벌이슈
마이크로소프트, 아부다비의 G42에 15억 달러를 투자하여 AI 개발과 글로벌 확장을 가속
PR Newswire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4/17 [03:5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 전략 투자를 통해 UAE의 글로벌 AI 허브로서의 입지가 강화되고 파트너와 고객들은 혁신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추가로 받게 된다.
  • G42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안전한 AI 기술과 클라우드 기능의 장점들이 전세계의 성장하는 경제권들과 책임감 있게 공유될 수 있도록 협업한다.
  • 마이크로소프트 부회장 겸 사장 브래드 스미스가 G42 이사회 멤버로 참여한다. 
  • 양사는 개발자들을 위한 10 억 달러 펀드 설립을 지원한다. 
  • 이 파트너십에는 양 당사자가 AI 안전 및 보안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표준을 공약함에 따라 동종 최초의 정부 간 보증 계약이 포함된다. 

아부다비, UAE, 댈러스, 2024년 4월 17일 /PRNewswire/ -- UAE에 본사가 있는 선도적인 인공지능(AI) 기술 분야 지주회사인 G42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마이크로소프트가 G42에 15억 달러를 전략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이 투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AI 기술과 스킬 교육 이니셔티브를 UAE와 기타 전세계 국가들에 제공하기 위한 양사의 협업 관계를 강화할 것이다. 이 파트너십을 확대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부회장 겸 사장인 브래드 스미스(Brad Smith)가 G42 이사회에 합류한다.

From left to right: Brad Smith, Vice Chair and President of Microsoft; HH Sheikh Tahnoon bin Zayed Al Nahyan, Chairman of G42; Peng Xiao, Group Chief Executive Officer of G42

 

From left to right: Brad Smith, Vice Chair and President of Microsoft; HH Sheikh Tahnoon bin Zayed Al Nahyan, Chairman of G42; Peng Xiao, Group Chief Executive Officer of G42

이 확대된 협업은 신시장에서 활동하는 모든 규모의 조직들이 AI와 클라우드의 장점들을 활용하는 동시에 안전 및 보안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표준을 준수하는 AI를 채택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증한다.

양 조직의 AI와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에 대한 오랜 협업 관계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마이크로소프트의 투자는 이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한 호혜적인 공약을 심화시킨다. G42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상에서 AI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운영하고 전세계 공공 부문 고객과 대기업들에 첨단 AI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G42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중동, 중앙아시아 및 아프리카 국가들에 첨단 AI와 디지털 인프라를 공급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며, 이 국가들에 최고 수준의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를 보장하는 동시에 중요한 정부와 기업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동등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쉐이크 타눈 빈 자예드 알 나얀 (Sheikh Tahnoon bin Zayed Al Nahyan) G42 회장은 "마이크로소프트의 G42 투자는 당사의 발전과 혁신의 여정에서 중요한 순간이며, 이는 양 조직의 비전과 실행 방안이 전략적으로 일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이 파트너십은 진보를 위한 공유된 가치와 열망의 증거로서 전세계의 더 큰 협력과 시너지를 촉진한다"고 말했다.

이 파트너십은 또한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 펀드에 10억 달러를 투자하여 UAE와 더 넓은 지역의 혁신과 경쟁력을 견인할 숙련되고 다양한 AI 인력과 인재 풀의 개발을 지원할 것이다.

브래드 스미스 마이크로소프트 부회장 겸 사장은 "우리 양사는 UAE에서 협력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가 부족한 국가들에게 AI 그리고 디지털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우리는 UAE와 미국 양 정부가 긴밀하게 협조하는 가운데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책임감 있는 AI에 대한 세계 최고의 표준에 통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업적 파트너십은 AI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책임 있는 개발과 전개를 보장하기 위해 세계 수준의 베스트프랙티스를 적용하는 동종 최초의 계약을 통해 양국 정부에 대한 보증이 뒷받침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G42는 긴밀히 협력하여 그들 공동의 국제 인프라에 대한 보안과 컴플라이언스 프레임워크를 제고할 것이다. 양사는 미국과 국제 무역, 보안, 책임 있는 AI 및 비즈니스 무결성에 관한 법령과 규정들을 준수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할 것이다. 이 주제들에 관한 업무는 UAE와 미국 양 정부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개발된 G42와 마이크로소프트 간의 세부적인 정부 간 보증 계약(IGAA)이 적용된다.

G42의 그룹최고경영책임자 펑 샤오(Peng Xiao)는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 투자를 통해 최첨단 AI 기술을 대규모로 구현한다는 우리 사명을 이행하고 있다"면서 "이 파트너십은 G42 특유의 AI 능력에 마이크로소프트의 강력한 글로벌 인프라를 결합하여 우리의 국제 시장 입지를 크게 향상시킨다. 우리는 함께 운영 범위를 확장할 뿐만 아니라 혁신을 위한 새로운 산업 표준을 설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법인부사장 겸 중•동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담당 사장인 사메르 아부-엘타이프(Samer Abu-Ltaif)는 "G42에 대한 우리의 투자는 UAE와 더 넓은 지역의 기술 지형이 번창하고 역동적이라는 증거"라고 하면서 "이 전략 파트너십은 고객과 파트들을 위한 기회에 점화하고 혁신을 가속하며 경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우리는 G42와 함께 클라우드와 AI의 힘을 활용함으로써 국가와 시장이 자신들의 디지털 의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을 소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G42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은 지난 1년 동안 여러 성과들을 통해 확장되었다. 여기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와 클라우드 역량을 활용하여 공공 분야와 산업에 맞춘 AI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2023년 4월에 발표된 공동 계획이 포함된다. 2023년 9월 양사는 주권 클라우드 제품들을 도입하고 애저 퍼블릭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첨단 AI 기능의 잠재력을 활용한다는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마지막으로 2023년 11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애저 AI 클라우드 모델 서비스 제품에서 G42의 자이스 아랍어 대형 언어 모델을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나스닥 "MSFT" @microsoft)는 지능형 클라우드와 지능형 엣지 시대를 위한 디지털 변신을 구현하고 있다. 동사의 사명은 지구상의 모든 사람과 조직들이 더 많은 것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G42

 

G42는 기술 지주 그룹으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비전 있는 인공 지능을 만드는 글로벌 리더이다. 아부다비에서 설립되어 전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G42는 산업 전반에 걸쳐 선을 위한 강력한 힘인 AI를 지지한다. G42는 분자 생물학에서 우주 탐험 및 그 사이의 모든 것에 이르기까지의 기하급수적인 가능성을 오늘에 실현한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g42.ai를 방문하기 바란다.

미디어 연락처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미디어 관계, 마이크로소트프 대행사 위커뮤니케이션즈, (425) 638-7777

 

rapidresponse@we-worldwide.com

G42

 

Ulviyya Hasanzade, 법인 홍보 담당 디렉터, G42

 

ulviyya.hasanzade@g42.ai

사진 - //mma.prnasia.com/media2/2388101/G42_Microsoft_Signing.jpg?p=medium600

 

로고 - //mma.prnasia.com/media2/2388100/G42_Logo.jpg?p=medium60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인천시] 인천 상수도, 미세플라스틱 대응 연구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