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데일리뉴스] 누적 회원 1,000만 명으로 ‘대한민국 모빌리티 슈퍼앱’으로 자리 잡은 ‘티머니GO’가 고속 페리 예약 서비스를 추가하며 지난해 항공, 렌터카 서비스에 이어 All in One 광역 MaaS(Mobility as a Service : 통합이동 서비스)를 완성하게 되었다.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이동을 편하게, 세상을 이롭게’ 만들고 있는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는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 서비스, ‘티머니GO(TmoneyGO)’가 모빌리티 플랫폼 최초로 고속 페리(ferry : 여객을 태우거나 자동차를 실어 운반하는 배) 예약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티머니는 ㈜한일고속(대표 최지환)과 손잡고 제주노선(완도-제주/여수-제주노선)에 대한 고속 페리 예약 서비스를 오픈한다. 이로써 티머니GO는 하나의 앱으로 국내선 항공/ 광역철도/ 광역 고속, 시외버스/ 렌터카에 고속 페리까지 다양한 모비리티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 전국 어디든 자유롭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광역 통합이동 서비스(MaaS)를 완성하게 되었다. 티머니GO는 이번 제주노선을 시작으로 고속 페리 예약 노선을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티머니GO의 모빌리티 플랫폼 최초 해운 고속 페리 서비스 오픈은 많은 의미를 지닌다. 국내 최대 연안 여객 대표 선사인 ㈜한일고속을 통해 서비스하는 제주노선인 완도~제주 항로를 이용하면 ▲최단 거리 뱃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 선적과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 이에 티머니GO를 통해 제주도를 여행하면 기존 항공 여행으로는 할 수 없었던 다양한 여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결과적으로 하나의 앱에서 다양한 광역 교통수단을 사용할 수 있는 ▲‘All In One 서비스’가 가능해져 사용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티머니GO가 자랑하는 ▲대중교통(시내버스, 지하철 등)을 중심으로 택시 호출(티머니onda)/ 고속, 시외버스/ 다양한 PM 수단(따릉이, 타슈, 씽씽, 지쿠, 킥고잉)의 자유로운 연계와 ‘이동할수록 이득’이 되는 GO마일리지 혜택이 수도권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티머니GO는 고속 페리 예약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다채로운 혜택을 준비했다. 4월 25일부터 ▲‘고속 페리 예약 서비스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결제금액 3%를 GO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 티머니GO는 타사와 달리 쿠폰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따뜻해지는 봄날,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티머니GO를 통해 배 타고 즐기는 낭만 여행을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다.
이에 대해 ㈜티머니 Mobility사업부장 조동욱 전무는 “티머니GO는 누적회원 1,000만을 달성하며 ‘대중교통 필수앱’으로 양적 성장과 함께, 이번 고속 페리 예약 서비스 오픈을 통해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루게 되었다”고 하며 “여행하기 좋은 봄, 많은 고객이 티머니GO가 준비한 다양한 혜택을 받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티머니는 운수업계 종사자들과 상생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티머니GO는 이용하면 할수록 대중교통, 고속/시외버스, 택시, PM 등 교통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으로 타 모빌리티앱 대비 큰 인기를 끌어왔다. 이와 함께 대중교통, 고속/시외버스, 택시 등 운수 업계 종사자들과 상생 발전하며 구축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대중교통 중심의 통합이동 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