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여성 삶의 질 현격히 떨어뜨리는 Y존 감기 조심하세요!”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06/24 [10:2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여성 삶의 질 현격히 떨어뜨리는 Y존 감기 조심하세요!”  ©



[더데일리뉴스]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급성 질염으로 인한 입원 및 외래 환자 수가 2023년 6월(93,628명)부터 차츰 증가해 더위가 절정에 이르는 8월(97,625명)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계절보다 여름에 질염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날씨가 덥고 습해 박테리아가 자라고 번성하기에 적합한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이다. 또한 여름 휴가철 위생적이지 않은 환경에서의 물놀이도 질염 발생 원인이 될 수 있다.

 

질염은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등 질병을 유발하는 미생물의 침입에 의해 질에 염증 반응이 생기는 것으로 발생 원인에 따라 세균성 질염, 외부생식기-질 칸디다증(Vulvovaginal candidiasis), 트리코모나스 질염(Trichomonas vaginitis) 등으로 구분된다.

 

보통 세균성 질염과 외음부 칸디다증의 조합으로 발생하는 편이며, 주로 ▲악취 ▲분비물 증가 ▲가려움증 ▲배뇨통 혹은 성교통 ▲타는 듯한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질염은 방치할 경우 쉽게 만성화가 될 수 있고 심한 경우 골반염과 같은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어 가려움증이나 분비물의 변화가 생길 경우 바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1차적으로 질세정액 혹은 질좌제와 같은 질염 치료제를 사용한 자가 관리를 통해 증상 개선에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질염 치료제는 살균소독 효과가 입증된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대표적인 살균소독 성분으로는 포비돈요오드를 꼽을 수 있다. 포비돈요오드는 시험관 내(in vitro) 효능 시험에서 다양한 박테리아 및 곰팡이 균에 충분한 항균 효과를 보였으며, 실제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도 임상적인 효과를 입증받았다.

 

지노베타딘은 ‘질세정액’ 180ml, 360ml와 ‘질좌제(질정)’ 10좌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질세정액은 하루 1~2회, 물 1L에 세정액 30ml를 희석하여 좌욕하듯이 사용하면 되고, 질좌제의 경우 취침 전 1일 1회 200mg을 동봉된 삽입기에 꽂아서 질 내 깊숙이 삽입하면 된다.

 

지노베타딘 질세정액은 생리 중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외음부 가려움증, 악취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지노베타딘은 많은 여성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질환 및 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 중이다. 지난 4월에는 KBS Joy ‘뷰티유레카2’를 통해 제품과 올바른 사용법 등을 소개, 미주, 채연, 에일리 등 여성 출연진들의 진솔한 토크로 시청자들의 많은 공감을 사기도 했다. 이에 한국먼디파마는 해당 내용을 담은 약국 POP를 신규 제작, 전국 약국에 배포하고 있다. 또한 여성지 우먼센스 등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한국먼디파마 관계자는 “여름은 질염으로 인한 불편감을 호소하는 여성 환자들이 많이 늘어나는 만큼 예방 및 치료를 위해 더욱 적극적인 Y존 관리가 필요한 시기임에도 여전히 질염의 증상이나 치료법 등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여성들이 많다”며, “지노베타딘은 KBS Joy ‘뷰티유레카2’를 통해 제품과 사용법을 소개하는 등 많은 여성들에게 Y존 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노베타딘은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일반 의약품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서산시] 휴경지 활용 겨울철새 생태환경 조성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