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삼성전자, ‘S5의 새로운 감각, 문화가 되다’ 공개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4/04/14 [18: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삼성전자가 지난 11일 저녁 서울 세종문화회관 뜨락 광장에서 오프닝 행사를 갖고,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미디어 아트 영상 ‘S5의 새로운 감각, 문화가 되다’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5’의 출시를 기념해 기업 최초로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중심 세종문화회관과 협업해 유명 작가들이 참여한 미디어 아트 영상을 세종문화회관 건물 외벽에 투사하는 새로운 형식의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외벽 전면을 활용하는 이번 미디어 아트 영상은 소비자의 새로운 감각을 일깨우는 ‘갤럭시 S5’의 혁신 기술과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의미있는 공간이 만나 성사됐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가진다.

세종문화회관과 삼성전자는 단조로운 회색 도시가 새로운 감각을 만나 살아 숨쉬는 문화의 도시로 다시 태어나는 이야기를 미디어 아트 영상으로 구성한다.

특히, 눈과 한 몸처럼 반응하는 카메라, 몸을 읽고 운동을 코치하는 헬스 케어, 감각을 살리는 모던 글램 디자인 등 소비자의 감각에 즉각 반응하는 ‘갤럭시 S5’의 혁신성을 역동적인 모습으로 표현한다.

딱딱한 대리석 벽면에서 두근대는 심장처럼 뛰는 빨간 하트가 떠오르거나 현대 발레리나들의 몸놀림을 순간적으로 포착하는 연출을 통해 스마트폰 최초로 탑재된 ‘심박수 측정 센서’와 빠른 AF(Auto Focus)로 중요한 순간을 포착하는 ‘퀵 오토포커스’ 등의 혁신 기능을 표현한 작품이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는다.

또한, 유명 작가 홍경택, 황주리, 김양희 3인의 작품을 ‘갤럭시 S5’의 주요 기능과 연계해 재해석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한 이번 미디어 아트는 제한된 공간과 익숙한 관람 형태를 탈피해 예술 작품을 더욱 생생하게 즐기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며 “새로운 감각을 경험하는 즐거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 아트 영상은 4월 24일(목)까지 밤 8시부터 11시 사이에 상영될 계획이다.


조은아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