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버블랜드, 보름만에 인삼 수경재배 가능한 마이크로버블 개발
농촌진흥청보다 생산기간, 성분 등 성과 앞서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4/07/28 [17: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인삼의 수경재배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과 15일만에 인삼수확에 성공한 기업이 있어 화제다.

LED조명을 응용한 인삼수경재배에 성공한  ㈜버블랜드(대표 김성년)는 농가에 고수익 모델로 출시, 기존 재배기간인 3-6년을 3-4개월로 대폭 줄여 생산성에 혁신을 불러왔고 무농약 재배가 가능해 고부가 가치 특수농업인 인삼재배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회사는 자체기술인 마이크로버블을 응용한 인삼수경재배로 농촌진흥청에서 발표한 3-4개월의 수확기간보다 짧은 15일만에 인삼 수확이 가능해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짧은 재배기간임에 불구하고 사포닌은 무려 20-30배 높은 것으로 알려진 마이크로버블 수경재배는 천연액상비료를 물속에 희석하고 그 물을 마이크로버블화 시켜 물속 용존산소량을 높인 후, 살균 및 음이온 효과까지 더한 그야말로 최첨단 인삼 수경재배 기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하여 김성년 대표는 "15일만에 수확한 인삼은 농약성분이 전혀없고 높은 사포닌 함량 때문에 이미 다양한 유통채널 및 판매처와 MOU를 맺고 공급계약을 마친 상태이며 이에 따라 마이크로버블 생산라인 확충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크로버블 LED수경재배가 더욱 가속화 되면서 쌀시장 전면개방을 앞둔 농가에 대체 수익모델로 부상하며 친환경 하이테크 농업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어서 귀추가 주목되고있다.


홍재희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