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LG유플러스, 세계 최초 기업용 IPTV 서비스 출시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4/12/22 [18: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www.uplus.co.kr)는 월 3만원대의 경제적인 요금으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사업에 도움이 되는 기업용 IPTV 서비스 ‘U+Biz tvG 스마트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옥내 외 스크린(Screen)을 활용한 다양한 시장이 형성되고 있지만 비용 등의 문제로 도입을 망설였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위해 ‘U+Biz tvG 스마트 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U+Biz tvG 스마트 솔루션’은 고객이 보유한 TV를 활용하여 U+Biz tvG 고화질 방송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IPTV 이용 시 제공되는 셋탑박스에 병원, 호텔, 프랜차이즈 등 각 사업 형태에 맞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각종 정보 알림, 광고플랫폼 기능 등을 제공하는 기업 특화 서비스다.

‘U+Biz tvG 스마트 솔루션’ 서비스는 사업 형태에 따라 날씨, 공지사항, 순번, 대기예약 등 내부 및 외부시스템과 연동한 정보는 물론 배너광고, 이벤트, 홍보영상 송출 등과 같은 광고플랫폼 역할로서 효과적인 홍보채널을 제공한다. 관리자의 스마트폰 또는 PC 웹 접속을 통한 간편 관리기능도 지원한다.

예를 들어 병원에서는 ‘U+Biz tvG 스마트 솔루션’을 통해 환자들에게 TV화면으로 진료 대기 순번 및 진료 환자 알림과 동시에 병원 홍보영상을 보여줄 수 있다.

특히 시장에서 제공중인 유사 솔루션의 경우 별도의 전용 장비를 구매해야 하지만 ‘U+Biz tvG 스마트 솔루션’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TV를 활용해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U+Biz tvG 스마트 솔루션’ 서비스는 기업 및 프랜차이즈, 병원, 호텔 및 콘도, 헬스장 등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며 향후 SOHO(Small Office Home Office)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은영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