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서울시, '신논현∼종합운동장' 개통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3/26 [18: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지하철 9호선 2단계 연장구간인 '신논현∼종합운동장'이 28일(토) 05:31분 개통한다. 2008년 6월 첫 삽을 뜬지 7년 만이다.

2단계 연장구간은 1단계 구간의 종착역인 신논현역에서 시작되며 총연장 4.5km, 5개 역(언주역, 선정릉역, 삼성중앙역, 봉은사역, 종합운동장역)이 신설됐다.

선정릉역은 분당선, 종합운동장역은 지하철 2호선으로 각각 환승이 가능하다. 9호선 2단계 연장구간 개통으로 김포공항에서 종합운동장까지 38분대(급행 기준) 시대가 열렸다. 무려 27분이 단축된 것이다.

기존엔 지하철 5호선을 타고 영등포구청역에서 2호선으로 갈아타 65분 만에 도착했다. 신논현역∼종합운동장역은 7분대로 한강이남 동서간 접근성 향상과 도시철도 네트워크가 보다 촘촘해졌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27일(금) 14시 9호선 종합운동장역 지하 1층 대합실에서 박원순 서울시장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철 9호선 2단계 연장구간 개통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박원순 시장은 개통식 후엔 종합운동장역에서 급행열차를 타고 신논현역까지 직접 시승할 계획이다. 


백재호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idailynews@naver.com
* 미래를 여는 희망찬 신문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www.thedailynews.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