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이베이(eBay) 스터브허브, 티켓 안전거래 서비스 ‘티켓비스’(Ticketbis) 인수 발표
스터브허브, 세계에서 가장 큰 티켓 마켓플레이스로 자리잡아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5/27 [15: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이베이’(eBay)가 지난 24일 티켓 안전거래 서비스 ‘티켓비스’(Ticketbis) 인수를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티켓비스는 이베이의 미국 온라인 티켓팅 서비스 업체인 ‘스터브허브’(StubHub) 사업으로 흡수될 예정이다. 이베이는 티켓비스를 인수함으로써 라틴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47개 국가로 시장 규모를 넓힐 수 있게 됐다.

이베이의 스터브허브는 지난 2006년 판매자와 구매자를 안전하게 연결해주는 티켓 안전 거래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현재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워치 그리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통해 스터브허브와 스터브허브 뮤직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베이-스터브허브가 인수한 티켓비스는 전 세계 모든 티켓을 안전하게 사고 팔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티켓 안전거래 서비스다.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투명한 거래를 제공해 현재 전 세계 40여 개국 이상에 진출, 세계적인 티켓 마켓을 구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EPL 토트넘, FC도쿄, SMTOWN Studio 등 세계적으로 다수의 공식 티켓 판매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다.

이베이의 CEO ‘데빈 위니그’(Devin Wenig)는 “티켓비스는 앞으로 스터브허브가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베이는 스터브허브의 티켓비스 인수에 있어 세계적인 발판이 되어 스터브허브 미국 밖의 시장에서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티켓비스의 공동창립자인 ‘안데르 미첼레나’(Ander Michelena)는 “스터브허브 시장 저력이 전 세계 모든 고객들에게 엄청난 가치를 전달해 줄 것이며 특히 앞으로 개척할 새로운 시장에서도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할 것”이라며 “티켓비스와 스터브허브는 앞으로 콘서트, 스포츠, 공연, 페스티벌 등 전 세계 모든 이벤트를 사랑하고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와 티켓비스의 인수에 대한 세부사항 협의는 아직 진행 중이지만 2016년 중반을 기점으로 모든 절차가 완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