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방과후 교육현장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여는 서울안천초등학교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6/10 [12:2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서울 안천초등학교는 아이들이 큰마음과 큰 눈을 가지고 넓은 세상에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안천초등학교의 이춘희 교장은 “신뢰가 최고“라는 교육철학으로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여는 안천 교육”을 위해 매일매일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올해 서울특별시교육청 지정 세계시민교육 특별지원학교로 선정된 서울안천초등학교는 교육과정의 재구성과 상설동아리 운영 등을 통한 특색교육활동으로 세계시민교육의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세계시민교육 특별지원학교로서 다양한 교육활동 이뤄져
 
또한 2016년 유네스코학교 네트워크(ASPnet)가입에도 승인되었는데 이에 따라 유네스코학교로서 교육과정 내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세계시민교육으로 전교생이 세계시민교육의 기회를 얻고 구체적인 교육활동을 해 나가고 있다.
 
서울안천초등학교는 현재 외부기관 및 전문가와 연계한 교육과정 내 다양한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체적인 활동을 살펴보면 4,5,6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서울특별시립 청소년문화교류센터에서 진행하는 “뿌리 깊은 세계유산” 프로그램에 참여해 세계 여러 나라 강사들과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 기회를 갖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 행사,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굿네이버스 강사초청 세계시민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세계시민교육연구소 부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이춘희 교장이 “세계시민교육의 이해와 학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한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기도 하고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연수도 이루어지고 있다.
 
뛰어난 기량을 보유한 우리두리 풍물부, 각종 초청공연에 초대
 
2007년도에 창단된 서울안천초등학교의 풍물부 우리두리는 서울학생동아리마당 풍물놀이부문에서 1위를 놓치지 않을 만큼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군부대 위문공연을 비롯한 각종 초청공연에서 다양한 초대를 받고 있는데 특히나 작년에는 싱가포르의 대표적 문화 이벤트인 “칭가이퍼레이드”에 초청되어서 멋진 공연을 펼쳤다고 한다.
 
            ▲ 서울안천초등학교 이춘희 교장    
서울안천초등학교의 학부모회는 서울시교육청의 학부모지원사업에도 공모할 만큼 왕성한 활동을 해나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학생들의 독서교육 강화를 위해 10주 동안 열리는 학부모회 독서 코칭에 참여해 아이들 교육에 힘을 실어 주고 있다.
 
나를 열고(배움) 너를 담아(채움) 함께 가는 우리(나눔)라는 교육목표 아래 역량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을 위한 서울안천초등학교의 노력이 오늘도 계속되는 가운데 이춘희 교장은 학교를 신뢰하며 큰마음과 큰 눈으로 넓은 세상의 희망을 함께 여행할 수 있기를 염원했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