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고양시, 중장년 구직자 일자리 선택 폭 넓혀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6/24 [13:0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고양=더데일리뉴스) 고양시는 지난 22일 고양일자리센터 대회의실에 중장년 구직자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구인기업 22개사는 현장면접으로 177명의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날 일자리정보탐색관에서는 킨텍스, 시니어클럽, 사회적기업지원센터 등 8개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해당 산업에 대한 안내와 회원사 채용상담 및 채용대행 등이 이루어져 중장년 구직자들의 일자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킨텍스 해외무역마케팅 전문인력, 태원세무법인의 회원사 및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조리사 등의 채용상담을 진행해 경력이 단절된 중장년 여성구직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킨텍스의 해외무역마케팅 전문인력(재택근무) 채용상담을 마치고 나온 한 여성구직자는 “결혼과 육아로 잠시 쉬고 있어 마땅한 일자리 찾기가 막막했는데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전문경력도 살릴 수 있는 일자리를 찾게 되어 힘이 솟는다”며 “현장채용기업 뿐 만 아니라 몰랐던 일자리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오늘 행사장을 찾길 잘한 것 같다”며 뿌듯해 했다.

행사장은 ‘인생2막, 새로운 도전을 위한 직업탐색’ 공간을 마련해 베이비부머 세대가 도전하면 좋을만한 신생직업 ‘협동조합 운영자’, ‘청소년 유해환경감시원’, ‘마을재생 활동가’ 등 30개를 전시해 취업의 개념을 넘어 창직으로 접근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기타 자세한 일자리정보는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블로그를 검색하거나 일자리 상담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