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방과후 교육현장
변화에 변화를 거듭하며 생동하는 학교 서울수색초등학교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9/23 [11:0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어린이들의 무한한 잠재적 가능성을 믿으며 저마다의 소질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여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이끌어 나가는 서울수색초등학교는 새로운 변화에 변화를 거듭하며 생동하는 학교로 발돋움해 나가고 있다.
 
서울수색초등학교의 경은호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보는 시각이 항상 순수하고 정확하기 때문에 우리 선생님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항상 성실하게 매사에 최선을 다하면서 순수한 아이들의 행동과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예술적, 감성적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능력, 훌륭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능력, 여러 가지 아이디어들을 결합해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 내는 능력 등을 키워주고, 친구들과 마음의 공감을 얻어 내면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친구들을 즐겁게 해주려는 마음가짐들이 퍼질 때 학교 분위기가 새롭고 행복하게 만들어 질 것이라고 강조 하였다.
 

서울수색초등학교 교내 곳곳의 계단 벽에는 간단한 벽화와 함께 “널 믿어”, “사랑해”, “들어줄게”, “괜찮아” 등과 같은 테마 별 인성교육 벽화를 예쁘게 꾸며 놓았는데 이는 학교 환경 미화와 함께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키워주기 위한 것으로 기획되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지난여름에는 학교에 분수가 있는 연못과 쉼터가 있는 야생화 동산, 자연부화 토끼장을 만들어 학생들이 동물과 식물을 사랑하고 자연친화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써의 기회를 넓히고 있다.

문화예술 소외지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문화예술의 기회를 많이 접하기 위해 지역의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즉 인근에 있는 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학년별로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별채로 있는 교실을 국악실로 리모델링하여 한국문예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사물놀이와 단소 등의 전문가들을 통한 국악지도로 우리 국악의 아름다움을 전교생이 직접 체험해보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은평교육컨텐츠 프로그램을 적극 도입한 새롭고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은 우리 학생들의 미적 감각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본교 학생들이 친구들과 학부모님 앞에서 꿈과 끼를 발산시킬 수 있는 ‘물빛열린무대’를 연 4회 실시하고 있으며, 2016년 가을에는 물빛 전시회 및 예술제를 계획하고 있어 보다 풍성한 문화예술의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 밖에도 굿네이버스, 평양문화예술단 등 다양한 공공기관의 다채로운 문예체 프로그램의 도입은 도외시된 지역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면서 자칫 열등감에 빠질 아이들을 더욱 행복하고 자신감 넘치는 아이들로 탈바꿈 시키고 있다.
 
서울수색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스포츠클럽은 국민건강체조, 아침건강달리기, 파워워킹, 축구, 배드민턴, 치어리딩 등의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는데 스포츠 활동에 취미를 가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건강한 신체 활동은 물론 아이들에게 꿈과 용기, 희망 등을 일깨우는 정서 발달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다양한 스포츠클럽 운영으로 각종 스포츠 대회에서 좋은 성과 거둬
 
스포츠클럽을 통해 실력을 갈고 닦은 서울수색초등학교 학생들은 각종 대외 활동에서도 여러 가지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축구부는 은평구청장배 꿈나무축구대회에서 작년 재작년 연이어 준우승과 3위를 차지하였고, 여자축구부는 작년에 준우승을 차지하였으며, 특히 올해 전국소년체전 서울시 대표로 출전해 남자 400미터 계영 금메달과 혼계영 은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다.
 
서울수색초등학교는 방과 후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함에 있어 모든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가장 우선시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를 위해 해마다 학생, 학부모 설문조사를 통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으며, 보다 적극적인 문예교육활성화를 위해 서울시교육청 문예체 지원사업 공모에 참여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생연극동아리활동을 지원받아 연극전문가의 지도로 학생들의 꿈과 끼의 발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