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민·관·군·경 합동 국가유공자 집수리봉사활동 실시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9/26 [13:4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리=더데일리뉴스) 구리시에서는 다가오는 추운 겨울을 대비하여 민·관·군·경 합동으로 지난 24일 국가유공자의 집수리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6일 시 관계자에 따르면‘어메이징 하우스 Amazing-House’로 활동하는민·관 협력 사업은 지난 2011년도부터실시해오고 있는 것으로 이날에도 73사단 장병 15명과 목민봉사회원 10명 외에 인창지구대 소속 경찰 5명이 참가한 가운데 인창동에 거주하는 88세 고령의 6.25참전유공자신◯◯ 어르신의 집수리 작업을 함께 했다.

신00 어르신 집은 오래된 노후 된 주택으로 외벽이 얇고 창틀이 틀어져 틈새로 강풍이 들어오고 결로 현상이발생하는 등 고령인 노부부와 하지기능장애 1급 장애인 아들이 생활하는데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따라 봉사단은 이날 외부창문 전체 샷시 교체와 도배장판, 깨진 화장실 변기교체 및 난방에 중점적으로 공사를 진행하였으며, 아울러 목민봉사회 윤재근 회장은 거동이 불편한 아들을 위해 침대 1개를 증정하여 추위 추울나기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

신◯◯ 어르신은“이번 집수리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어서 고맙고 당장 난방비가 절약되어 한시름 덜게 되어 안심이 된다”며 봉사자들과 손자 같은 장병들에게 일일이 악수를 청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