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도뉴스
더데일리뉴스TV
[더데일리뉴스TV] 목동 금 K.Y음악원 음악과 인성교육의 전당
곽지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1/23 [12:3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어깨> 목동 금 K.Y음악원 음악과 인성교육의 전당
타이틀> 예술 중, 고등학교 입시와 음대입시를 성공으로 이끈다.
 
하단> 더데일리뉴스TV 곽지술 기자
 
Q IT기술의 범람 속에 음악은 대중과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학생부터 기성세대에 이르기까지 음악에 관심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보십니까?
 
인터뷰> 이가영 원장 금 K.Y음악원 (서울 양천구 목동)
A 요즈음 세계적인 트렌드가 자기만족입니다. 우리나라도 선진국화 대열에 낀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자기만족을 위해서 보다 삶의 질을 높이고자 음악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음악을 하면 사실 굉장히 좋은 호르몬들이 많이 나오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기분이 좋아지고 또 스트레스를 음악으로 가장 건전하고 건강하게 풀 수 있기 때문에 "삶의 질을 높인다."라는 게  답이 될 수 있겠습니다.
 
Q 어린학생들과 성인들의 음악 트렌드는 어떤가요?
 
인터뷰> 이가영 원장 금 K.Y음악원
A 요즈음은 대중매체들이 많이 발달되어있기 때문에 요즈음 저희 학원학생들 보면  유투브들을  많이 보고 저한테 얘기를 많이 하더라고요 그만큼 대중매체의 발달로 인해서 1인 1악기를 함에 있어서 내가 수준이 어느 정도 이고 또  아 다른 사람들이 이정도 수준에 와있구나 싶으면서 비교분석도 할 수 있는 그런 여건이 많이 갖추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1인 1악기를 함으로써 자기의 삶에 만족을 느끼고 그리고 전문적인 영역에 더 많이 다가갈 수 있고 자기의 연주에 대한 평가를 보다 객관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Q 창의적인 인재를 뽑는 학교가 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이라 보십니까?
 
인터뷰> 이가영 원장 금 K.Y음악원
A 요즈음 음악 트렌드를 반영하는 게 크게 좌우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한 가지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저희 학원 아이들인데요.^^
공부만 잘하는 게  아니라  음악도 잘하고 수학도 잘하고 과학도 잘하고 모든 걸 다 겸비한 창의적 인재를 뽑는 것이 아마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 트렌드가 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면 과학영재 예술학교가 요즈음 많이 생기는 추세인데 이학교의 슬로건이 융합 형 창의적 인재입니다. 인재를 뽑는 이유는 수학 과학 또 창의적인 음악 또는 미술을 잘하는 그런 통합형 인재를 뽑아서 우리나라의 진취적인 인재를 길러낸다는 것이 목표인데요. 창의융합 형 인재를 뽑는 학교가 늘어난다고 생각합니다.
 
Q 예술 중, 고등학교입시와 음대입시에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 까요?
 
인터뷰> 이가영 원장 금 K.Y음악원
A 가장 중요한 것은 다 잘하면 됩니다. 실기도 잘하고 공부도 잘하면 사실은 못갈 학교가 없겠지요. 하지만 우리가 전문가들은 찾는 이유는 나의 부족한 점을 좀 더 짚어주고 이끌어주기를 원하는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전문가를 찾을 때는 무조건 잘한다. 잘한다 하는 그런 전문가를 찾는 게 아니라 내가 테스 팅을 받았을 때 이 쪽 부분이  모자라고 여기도 좀 더 보안을 해야 되며 너는 어느 부분을 고쳐야 되고 그래서 이거 저거 이 모든 것들을 보안해서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인지를 조금 더 악랄하게 좀 이렇게 말씀드리면 그렇지만 악랄하게 짚어주는 그런 선생님을 찾으시면 좋을 거 같고 열정과 추진력을 갖은 지도자를 찾는다면 적어도 98%이상은 성공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Q 교육 중에 인성교육은 매우 중요한데요,
이 음악원에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교육을 하고 있는지요?
 
인터뷰> 금 K.Y음악원 이가영 원장
A 제가 사실은 학생들을 보기 전에 반드시 테스트를 거칩니다. 그런데 거기에 대해서 부담감을 갖는 학부형님들이 간혹 가다 있으세요. 그런데 무조건 아이들을 많이 뽑아서 가르치기보다는 인성이 되어있는 그런 아이들을 뽑기 위함이 사실 가장 크거든요 그리고 나서 그다음이 음악이고 그다음이 공부라는 생각이 듭니다. 바른 인성이 갖추어져야지만 어떠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 좀 더 바르게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큰 힘이 되는 것이 인성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1인 1악기 영주를 할 수 있는 모토로 교육을 하고 있는 금 K.Y음악원입니다.
 
인터뷰> 김규형 신목중학교 3학년
음악을 함으로써 인성이 더 좋아 진거 같고 생각하는 것도 밝아진 거 같고 그리고 성격도 좀 더 활발해진 거 같아서 음악을 배우는 게 더 좋아지는 거 같습니다.
 
하단> 영상취재 편집 / 김창수 기자
 
융합 형 교육이 이뤄지고 있는 현장에서 곽지술입니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