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칼럼] 웨딩성형 풍토 변화,이제 당당하게 임하자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2/13 [17: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내년 웨딩성수기를 앞두고 벌써부터 웨딩성형, 웨딩검진을 미리 준비하는 여성들로 여의사산부인과 문의가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웨딩성형이라면 쌍꺼풀, 지방흡입과 같은 외모를 개선하는 수술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 새로운 개념의 웨딩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쁜이수술(질성형수술) 처녀막재생술, 소음순성형과 같은 여성성형이 웨딩성형의 신풍속으로 자리 잡으며 시대적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결혼을 앞둔 여성들이 이쁜이수술(질축소방법)과 같은 수술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에는 자유로운 연애관과 여성의 혼인시기가 늦어진 것에 따른 변화로 분석된다. 또 다른 변화라고 한다면 과거 여성들이 질수축수술을 순결의 관점에서 바라봤다면, 최근 여성의 만족도를 위해 혹은 미래의 배우자와의 관계가 더 발전되길 원하며 수술을 결심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웨딩검진을 통해 자신의 질 상태, 소음순 변형 확인하며 결혼 전 이 같은 점을 보완하고 싶어 하는 여성들도 많이 있다. 이 밖에도 본인이 원치 않는 관계나 과격한 운동 등에 의해 처녀막이 소실되어 배우자의 오해를 살 것 같은 경우, 처녀막재생과 같은 여성성형을 원하고 있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원장)은 “여성의 사회적 위치가 상승하면서 성생활에 있어서도 보다 자유롭게 표현하는 시대가 됐다”며 “보다 능동적인 관점에서 질성형수술을 바라보는 여성들이 증가하며 이 같은 추세가 반영된 것이 새로운 웨딩성형의 열풍에 일조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결혼을 앞둔 여성들이 주로 하는 수술은 처녀막재생술, 질성형수술, 소음순성형수술, 질타이트닝시술 등이 있다.

처녀막 재생수술은 성관계나 격렬한 운동에 의해 파열된 처녀막을 다시 복원하는 수술을 말하는데 단순히 처녀막 복원뿐 아니라 성관계 시 출혈 유발도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정교한 복원이 필요하다. 또한 대부분이 여성들이 처녀막성형과 함께 소음순수술이나 질축소수술, 그리고 간단히 15분 만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질타이트닝 시술도 고려하는 추세다.
 
하지만 이런 여성성형을 고려할 때 주의사항으로는 수술비용을 기준으로 병원을 선택하다보면 효과가 없다거나 부작용으로 인해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효과 좋은 질성형 수술방법인지, 부작용은 없는지, 수술전후 이미지 확인, 수술후기 확인, 수술의 안전상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여부도 꼼꼼히 살펴보고 질성형수술 잘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대부분의 젊은 여성들이 결혼 전 웨딩검진과정에서 자신의 외음부와 질 이완상태를 알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평소 이로 인해 많은 불편함이 있는 경우에는 결혼 전 수술적 치료를 통해 교정을 검토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도움말 : 리즈레이저센터(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