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
부천시, 보행자 통행불편, 도로 무단 점용 건축현장 특별 단속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2/21 [16:1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부천=더데일리뉴스) 부천시가 시민에게 불편을 주고 도시미관을 해치는 소규모 건축현장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에 나섰다.

시는 21일 뉴타운 해제지역의 빌라건축 급증으로 인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이에 대한 대책으로 4개 분야 13개 관리방안을 발표했다.

이는 소규모 건축현장의 동시다발적인 공사로 인해 소음, 통행안전 등 시민 불편사항이 늘어나고 형식적 조경, 불합리한 주차시설 등 도시환경과 안전 문제가 우려됨에 따른 조치다.

먼저 건축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소음, 먼지 억제 등 건축현장 관리 강화 ▴형식적인 조경 식재 개선 ▴불합리한 부설주차장 억제 ▴건축 관계자 이력 관리와 행정처분 강화를 추진한다.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주변환경과 조화로운 색채, 외관 디자인 고려 ▴공개공지와 건축물 옥상 공간을 활용한 휴게·복지시설 조성 ▴도시미관 향상을 위한 계단식 건축물 억제를 추진한다.

또 ▴화재에 취약한 외장재 사용 억제 ▴필로티 주차장 등 화재 사각지대에 소방설비 설치 의무화 ▴범죄예방설비 설치 확대를 통해 건축물의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이와 함께 ▴도시간선시설, 스카이라인을 감안한 가로구역별 높이제한 지정 ▴필지 소유자간 건축협정에 따른 소규모 정비사업 추진 ▴도로 연접 건축물에 대한 특별가로구역 지정을 통해 입체적인 도시관리에 나선다.
 윤용현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