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화창한 3월의 날씨처럼 밝은 인상을 원한다면...
김지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3/03 [11:0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흔히 다크서클이라 부르는 눈 밑의 어두운 부분은 정도에 따라 노안, 비호감 인상도 줄 수 있다. 최근에는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완벽한 비율의 외모보다는 자연스럽고 호감 있는 인상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데, 호감형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다크서클이다.
 
다크서클이 발생하는 요인으로는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원인에 맞는 적절한 시술이나 관리 방법이 뒤따라야 확실한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얇은 눈가 피부를 고려한 맞춤 피부 관리가 중요
 
다크서클이 생기는 눈가 피부는 두께가 0.04mm 정도로 얼굴 피부에서 가장 얇은 부위이다. 이 때문에 피지선이나 땀샘이 덜 발달해 쉽게 건조해지고 노화가 가장 먼저 일어난다. 화장을 하는 여성의 경우 색조화장품을 통해 쉽게 색소 침착을 일으켜 자칫 다크서클로 어두운 인상을 부를 수 있다. 더불어 아토피나 알레르기가 있다면 색소 침착의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항상 눈가 주변을 손대지 않도록 주의하고 보습 관리를 꾸준하게 해야 한다.
 
지방으로 인한 다크서클 증상은 나이에 상관없어
 
색소침착이 아닌 경우에는 눈 밑 지방으로 인한 다크서클일 가능성이 높다. 지방으로 인해 피부가 불룩하게 부풀어 오르고 늘어져서 생긴 그늘 때문에 눈 밑이 어두워 보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노화가 진행되면 다크서클이 더 잘 생길 수는 있겠지만 절대적인 원인은 될 수 없다. 젊은 층에서도 눈 밑 지방으로 인해 충분히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다. 젊은 층은 다크서클 시술시 흉터가 남는 것을 걱정하곤 하는데, 최근에는 결막하 수술을 통해 흉터가 보이지 않도록 눈 안쪽으로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눈 밑 꺼짐으로 인한 다크서클은 필러 시술이 적합
 
위 사례와는 반대로 눈 밑 꺼짐 증상으로 인해 피하 정맥이 드러나 푸르스름해 보이거나, 멜라닌 색소가 증가해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경우라면 필러를 통해 들어간 부위를 나오게 하는 것도 방법이다. 동시에 피부 미백 치료를 병행한다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김지수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