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세월 앞에 장사 없다? NO” 효과적인 나잇살 다이어트 방법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5/10 [13:1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TV에 오랜만에 다시 등장한 연예인들 가운데는 젊었을 때의 날렵하던 몸매는 온데간데 없이 몰라보게 군살이 붙은 모습으로 돌아오는 이들이 종종 있다. 한 때 최고의 미남, 미녀로 꼽히던 이들조차 흐르는 세월 앞에서는 속수무책이었던 것이다. 한 살 한 살 늘어가는 나이도 서럽지만 결코 반갑지 않은 손님인 ‘나잇살’만큼 야속한 존재도 없다.

이러한 나잇살의 원인은 여성과 남성이 서로 다르다.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축적된 복부 지방이 폐경기를 맞아 급격히 늘어나면서 나잇살로 굳어지는 경우가 많다. 내장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에스트로겐이 거의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남성의 경우 오랜 사회생활을 하며 겪는 야근과 회식문화로 인해 나잇살이 쌓이는 경우가 많다. 저녁마다 늦은 시간 주로 술과 고기 위주의 식사나 모임을 하게 되고, 운동은 좀처럼 하지 못하다 보니 내장지방이 쌓여 배가 불룩 나오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원인이 다르다 보니 나잇살 다이어트 방법 또한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 여성들의 경우 반드시 매일 조깅이나 빨리 걷기, 수영, 스포츠댄스 등 운동에 시간을 따로 투자해 건강과 몸매를 지키는 한편, 폭식이나 과식을 불러오기 쉬운 우울감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해야 한다. 또한 필요할 경우 여성호르몬 치료 등을 받는 것도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

남성의 경우 생활패턴과 다이어트 식단에 신경을 써야 한다. 부득이하게 야근을 했다면 저녁은 최대한 가볍게 먹고, 회식 횟수는 가급적 줄여 음주, 흡연 등의 유혹을 조금이라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조깅이나 걷기 등의 유산소운동을 일주일에 3회 이상, 1시간 이내만 하더라도 나잇살이 어느 정도 빠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만약 혼자서 하는 나잇살 다이어트가 힘겹게 느껴진다면 전문 다이어트 제품 혹은 식품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대표적으로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의 경우,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건강한 체중감량을 돕는 다이어트 전문 프로그램으로, 다이어트 전문가가 나서 1:1 집중관리를 제공한다.

특히, 팻마스터1012 제품은 체중 및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을 함유해 지난 수년간 미국과 서유럽, 호주 등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을 임상 시험한 결과 10주만에 약 12kg 감소 효과를 얻은 바 있다.

팻마스터1012 다이어트 전문가는 “나잇살은 세월이 흐르면서 어쩔 수 없이 쌓인다고 생각해 체념하는 이들도 있지만, 이는 곧 성인병 등 건강과도 직결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며 “갑작스러운 생활 패턴 변경이나 다이어트 식단 관리 등이 어렵다면 전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팻마스터1012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z-cut.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