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맛집
건강/웰빙
순천시, 최고의 꼬마요리사 인기리에 운영
신나는 요리 교실로 어린이 편식 예방 효과 톡톡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6/20 [15: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도 셰프에 도전한다’는 주제, 꼬마 요리교실 큰 인기
[더데일리뉴스]순천시가 지난 12일부터 어린이집 30개소 60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나도 셰프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운영하고 있는 꼬마 요리교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요리교실은 어린이 편식예방을 위해서 잘 먹지 않고 골라서 버리는 양상추, 파프리카, 당근 등 채소를 주재료로 해 ‘무지개 컵 샐러드’를 직접 만들어 시식해 보는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영양사가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요리교실과 함께 어린이 맞춤형 손씻기, 감염병 예방관리법 등 위생 교육도 병행해 실시하고 있다.

어린이들은 재미있는 요리교실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뿐만 아니라 오감활동으로 소근육 발달과 창의력 향상에서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소규모 어린이집에 방문했을 때는 요리교실 체험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채소를 활용한 샐러드 만들기에 적극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자기만의 요리 만들기에 행복한 모습을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요리 체험 교실을 확대 운영해 많은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어린이 식품안전, 균형된 영양 섭취 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