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출판
공연문화의 새로운 요람 연지아트홀, 21일 본격 개관
각종 소공연 등 최적화된 주민 밀착형 문화예술공간으로서의 역할 ‘기대’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21 [14: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읍시
[더데일리뉴스]중앙로 옛 군청 자리에 들어선 연지아트홀 개관식이 지난 21일 현지에서 있었다.

이 자리에는 김생기 시장과 유진섭 정읍시의회의장, 지역 내 기관단체장과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연지아트홀은 대지 6248㎡, 연면적 2017㎡, 지하 1층, 지상 2층이다. 무대 면적은 270㎡와 객석 203석으로, 클래식과 연극, 합창,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가능한 소규모 공연장이다.

연지아트홀 개관에 따라 정읍은 각종 소공연과 전시 등에 최적화된 주민 밀착형 문화예술 공간을 확보하게 됐다.

시는 앞으로 다양한 장르의 수준 있는 초청공연과 함께 시립예술단과 지역예술단체 참여 공연과 대관 공연도 병행 운영할 방침이다.

김생기 시장은 기념식에서“연지아트홀 건립으로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품격 있고 수준 높은 정읍의 문화예술 공연과 외부 초청 공연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임은 물론 지역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주변 문화시설과 연계한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옛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는 등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개관식 당일에는 축하공연도 이어졌다.40인조 아르스 오케스트라와 소프라노 성준, 팝페라 가수 주니최의 협연으로 클래식에서부터 가요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22일에는 피아니스트 이미연 독주회와 23일 라스 앙상블 클래식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26일 창작연극‘순정이 블루스’가 공연된다.
또 27일 시립합창단의 특별공연, 29일에는‘넌 특별하단다’ 뮤지컬 공연이 펼쳐지고, 공연기간 연지아트홀 전시실에서는 개관을 기념하는 공예작품 기획전시도 이어진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