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전시/예술/공연
남양주시 『북한강야외공연장 G(Good)시네마 운영』
“좋은영화로 다양한 문화를 만들어요”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26 [16:1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남양주=더데일리뉴스) 남양주시 북한강야외공연장(화도읍 북한강로 1554)이 2017년 “다양성 영화” 지역밀착형 공공상영관(G-시네마)으로 확정되었다.

“다양성 영화”란 다큐멘터리, 독립영화, 예술영화 등 일반적인 상업영화와 달리 배급이나 상영규모가 소규모인 영화로 장르의 제한 없이 다양한 소재나 문제를 자유롭게 다루는 실험적인 영화를 말하며, 대표적 <워낭소리>,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등의 영화가 있다.

경기도에서는 2013년부터 경기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한국만화박물관(부천), 경기도박물관(용인), 경기도미술관(안산), 수원미디어 센터 등 경기도 內 19개 기관을 지정해 공공상영관(G-시네마)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 첫 시행 이후 101편의 다양성영화 개봉 및 95회 관객와의 대화를 통해 다양성영화의 안정적인 성장과 꾸준한 관람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는 7월 29일(토) 오후8시에는 그룹사운드를 만들어 성공하리라는 뽕똘이의 이야기 <하늘의 황금마차> 가 상영되며, 7월 ~ 8월 매주(토) 오후8시 총9회에 걸쳐 북한강야외공연장 공공상영관(G-시네마)이 진행된다고 하니 말복전에 가족과 함께 시원한 야외공연장으로 피서오길 권한다.

그 밖의 북한강야외공연장 상설공연이나 공공상영관(G-시네마) 행사에 관한 문의는 남양주시청 문화관광과 공연예술팀(☎ 590 - 4244, 459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