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연예/영화/연극
전시/예술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 특별한 전시 준비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28 [14: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 일상 속에서 그림책을 꺼내다

(고양=더데일리뉴스) 고양시(시장 최성) 주엽어린이도서관은 ‘일상 속에서 꺼낸 그림책’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부터 어른들까지 평범한 일상 속 사랑스러운 순간을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몸에 안 좋은 패스트푸드를 먹이면 안 될 것 같은 엄마의 마음에 피자 만들기 도전하는 엄마이야기, 첫 아이를 키우면 누구나 한번쯤은 시도해 봤을법한 엄마들의 이야기 등 이러한 자연스러운 일상 속 이야기들을 그림책으로 만들어내는 정호선 작가가 그 주인공. 정호선 작가는 실제 아이를 키우면서 일을 했던 작가의 경험담이 많이 녹아있어서 공감대가 더 잘 형성되는 그림책들인 ‘우리는 엄마와 딸’, ‘앗 피자’ 등으로 유명하다.

전시는 실제 일하며 딸아이를 키운 경험을 기반으로 모녀의 사랑이 듬뿍 담긴 엄마와 딸을 주 주제로 한 ‘일상의 에피소드 테마’와 세상의 모든 것과 사랑에 빠진 아기의 하루 이야기 등 ‘아기의 일상 테마’로 구성된다. 또한 작가의 6권의 그림책, 아트프린팅, 스케치, 소품들이 전시되며 전시장 안에 간단한 체험 코너도 구성될 예정이다.

전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마련돼 있다. 전시 시작일인 오는 8월 4일(금) 오후 4시에는 정호선 작가가 직접 도슨트가 되어 전시와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오프닝 행사를 진행했다. 오프닝 작가 도슨트는 별도의 신청 없이 방문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어 두 번의 작가와의 만남 및 체험이 예정돼있다. 먼저 오는 8월 12일(토) 오후 2시에는 정호선 작가와의 특별한 만남이 있을 예정이다. ‘우리는 엄마와 딸’ 이야기와 사인회, 엄마와 딸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이 준비돼있어 특히 워킹맘과 자녀가 함께 참여하면 더욱 뜻깊은 시간을 될 것이라 기대된다.
 
또한 오는 8월 19일(토) 오후 2시에는 ‘앗, 피자’를 중심으로 작가와 만난다. 앗, 피자와 관련된 작가이야기, 사인회 및 나만의 피자 만들기 체험이 이뤄질 예정이다. 정호선 작가는 “아이들의 독특한 상상력과 개성을 맘껏 표출해낼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백재호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