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
배선 조건과 호환되는 스마트 벽면 스위치의 새 레퍼런스 디자인 DER-622 실현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0/20 [10: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높은 효율과 뛰어난 신뢰성을 갖춘 LED 드라이버 IC의 선도 업체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Nasdaq: POWI)가 가정용 레트로핏 설치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배선 조건과 호환되는 스마트 벽면 스위치의 새 레퍼런스 디자인 DER-622를 19일 발표했다.

일반적으로 무선 연결, 재실/공실 센싱 및 음성 제어 기능을 갖춘 스마트 벽면 스위치에서는 neutral 리턴 와이어를 사용하여 장치에 전력을 공급하지만 항상 레트로핏 환경에 사용할 수는 없다. 기존 백열 전구의 경우에는 스마트 스위치가 대기 모드에 있을 때 부하에서 누설이 허용되는 작은 AC 입력 전류가 필라멘트를 가열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므로 no-neutral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LED 및 소형 형광등 디자인의 경우 스마트 스위치 내부 파워 서플라이의 대기 모드 전류가 높기 때문에 램프에 누적되고 간헐적인 스타트업과 짧은 조명 활성화를 일으키는 누설 에너지로 인해 “고스팅(ghosting)”이라고 하는 허용되지 않는 깜박임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DER-622는 대기 모드에서 500킕 미만의 전류를 소모하는 Bluetooth? Low Energy (LE) 벽면 스위치를 보여준다. 이 디자인은 대기 소비 전류가 75킕 미만인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LinkSwitch™-TN2 오프라인 스위처 IC에 기반한다. 이 IC는 전류 소비가 매우 낮고 경부하 효율이 뛰어나므로 최저 3W의 정격 전력을 가진 에너지 효율적 LED 전구와 호환되고 no-neutral 벽면 스위치 배선에 적합하다.

LinkSwitch-TN2 디바이스는 플라이백 또는 벅 토폴로지를 지원하고, 고정밀 출력을 제공하도록 구성될 수 있으며 ±3%보다 더 나은 전압 레귤레이션을 제공한다. 이 IC는 입/출력 과전압 보호, 과열 및 출력 단락 보호를 포함한 여러 가지 안전 기능을 견고한 725V 파워 MOSFET과 통합하여 시스템 안정성을 높인다. DER-622는 비절연 플라이백 토폴로지에 LinkSwitch-TN2 파워 서플라이 IC를 사용하고 반파 AC 입력 정류를 채택하여 솔루션 비용을 줄인다. 파워 서플라이는 2개 출력을 제공하며, 릴레이 구동을 위한 12V 레일과 Bluetooth LE 컨트롤러에 전력을 제공하는 3.8V 레일이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LED 조명 제품 마케팅 이사 Hubie Notohamiprodjo는 “스마트 벽면 스위치 및 재실 센서와 같은 조명 제어 제품은 가정과 빌딩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가정에서는 사용 가능한 제품과 호환되지 않는 배선을 사용하거나 다시 배선해야 하는 경우 비용이 증가하고 제품 채택율이 저하된다”며 “LinkSwitch-TN2의 단순성과 매우 낮은 전류 소모를 통해 저전력 LED 전구 및 no-neutral 배선과 호환되며 선으로만 구성된 훌륭한 스마트 스위치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