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타불라, 국내 종합 미디어그룹 ‘매일경제’와 파트너십 맺어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11/08 [13: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울=더데일리뉴스) ‘타불라’와 ‘매일경제’가 사용자를 위해 최적화된 온라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글로벌 콘텐츠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는 ‘매일경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매일경제는 타불라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타불라가 제공하는 콘텐츠 추천 플랫폼과 뉴스룸 2.0을 활용, 사용자를 위해 정보 제공에 최적화된 온라인 환경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타불라의 콘텐츠 추천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 제공 서비스 활성화를 시도한다. 타불라의 콘텐츠 추천 플랫폼은 매일경제 온라인 및 모바일 사이트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함으로써 사용자가 사이트 내에서 콘텐츠를 소비하며 오랜 시간 머무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타불라의 예측엔진으로 구동되는 뉴스룸 2.0 서비스도 적용할 예정이다. 뉴스룸 2.0은 매체사에 제공되는 사이트 최적화툴로 매일경제는 이 시스템을 활용해 콘텐츠 퍼포먼스를 트래킹하여 세분화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A/B 테스트 운영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유지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타불라 설립자 겸 CEO ‘아담 싱골다’는 “한국은 현재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콘텐츠 시장 중 한 곳으로 보다 많은 매체사들이 사용자에 특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충성도 높은 사용자를 다수 확보하고 있는 매일경제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매일경제가 다양한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공유함으로써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전하는 매체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타불라(Taboola)’는 디바이스, 협업 필터링, 지역, SNS 트렌드 등 사용자가 콘텐츠를 읽을 때 발생하는 수백 개의 실시간 신호를 분석, 콘텐츠 소비패턴과 소셜 미디어 활동 결과 등을 바탕으로 사용자 맞춤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매월 10억 명의 플랫폼 이용자를 대상으로 3천 6백억건의 콘텐츠 추천을 제공하고 있다.

 홍재희 기자

<저작권자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