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출판
백학면 두일리 장터서 항일만세운동 재현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2 [11:2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제99주년 항일만세운동 기념행사
[더데일리뉴스]백학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1일 기미독립 만세운동 제99주년 기념식을 두일리 장터 항일독립운동 기념광장에서 실시했다.

1919년 기미년 3월 21일 연천지역 최초 항일만세운동을 기념하고자 치러진 이날 행사에는 김광철 도의원 및 왕규식 연천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백학면장, 독립투사 유가족, 군부대, 관내 학교,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백학면 주민자치 풍물패의 신명 나는 풍물 한마당과 백학중학교 밴드의 공연 등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기념식은 주윤기 백학면 주민자치위원장의 개회선언 및 기념사, 독립투사 유가족의 독립선언문 낭독,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념식 후에는 구 백학터미널까지 시가행진을 통해 당시 만세운동을 재현함으로써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직접 느끼고 나라 사랑 하는 마음을 새롭게 다졌으며, 독립을 위한 선열들의 뜨거운 염원을 다시 한 번 되새겼다.

주윤기 백학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 기념식을 통해 선조들의 나라를 지키기 위한 희생정신을 우리 모두의 마음에 품고 활기찬 미래를 열어나가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며 “내년에는 항일만세운동 100주년이 되는 해”라면서 “앞으로 본 행사를 키워 더 많은 사람들에게 항일만세운동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는 자리가되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