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참굴 먹으러 남해 가즈아아아∼∼∼
보물섬남해 설천참굴축제, 오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설천면 문항 체험마을 일원서 열려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7 [13: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난해 참굴 축제 현장
[더데일리뉴스]보물섬 남해의 화려한 봄을 알리는 그 첫 번째 축제가 개막 초읽기에 돌입했다.

제3회 보물섬남해 설천참굴축제가 오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양일간 설천면 문항 어촌체험마을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정바다 강진만에서 생산되는 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참굴축제는 지난 2년 동안 강진만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참굴을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 소재 등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을 이끌어 냈다.

올해는 더욱 새롭고 강력한 킬러 콘텐츠를 마련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유도할 예정이다.

축제 첫날에는 어린이 그림대회, 선박퍼레이드, ‘모세의기적’ 바닷길 걷기, 풍등 날리기,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이어 둘째 날에는 참굴요리대회와 요리 시식, 화전예술단 공연, 찾아가는 작은음악회 등이 준비돼 있다.

체험행사로는 갯벌체험, 맨손물고기잡이, 페이스페인팅, 소라 및 굴껍데기 화분만들기, 뻥튀기, 떡매치기, 전통연 체험, 매사냥 시연, 손수건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관광객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중 갯벌체험을 즐기기 위해서는 물때에 맞춰 12시에서 오후 4시 사이 방문해야 한다.

축제 관계자는 “3회째를 맞이하는 참굴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단순 먹거리 축제를 넘어 남해 대표 봄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