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보건/사회복지
단원보건소 'LG구강보건상' 우수기관상 수상
구강건강 증진에 꾸준히 노력한 공로 인정받아 수상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7 [16:2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단원보건소 2018년 LG구강보건상 우수기관상 수상
[더데일리뉴스]안산시 단원보건소는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에서 주관한 '2018년 LG구강보건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4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강당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G구강보건상은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주관으로 주식회사 LG생활건강에서 출연한 기금을 바탕으로 구강보건 증진에 공로가 큰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2005년부터 시상하고 있다.

단원보건소는 구강보건 예방사업으로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과 임산부 치주관리, 어린이충치예방사업, 치아홈메우기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구강보건교육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장애인, 지역아동센터 아동에게 구강질환 예방사업과 65세이상 어르신 무료 스켈링 등 취약계층의 건강권 보호에 힘써 왔다.

또한,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관내 초등학교 6개교에 복도식 양치시설을 설치해 접근성 확보를 통한 자가관리 능력 배양과 환경기반을 조성해 지역사회 교육지원청과의 인프라 구축의 중심에 서 있다.

이건재 단원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어린이 충치예방은 물론 취약계층에 대한 구강보건 서비스를 확대해 주민 구강건강증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