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출판
공릉천, 새봄맞이 꽃단장
지난 27일 하천정화 활동 및 개나리 1,000여 주 식재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8 [08:5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공릉천, 새봄맞이 꽃단장
[더데일리뉴스]고양시가 지난 27일 공릉천 지영교 일원에서 새봄맞이 하천정화 활동 및 개나리 나무 심기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공릉천네트워크 주최, 고양환경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생명의 물 공릉천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이뤄졌다.

육군 제9사단 장병의 하천사랑헌장 낭독에 이어 지역 주둔 군부대인 제1군단, 9사단, 30사단, 56사단, 제1공병 여단, 11항공단 장병들과 지역주민, 공무원, 협의회 회원 등 민·관·군 250여 명이 힘을 모아 겨우내 쌓였던 하천 쓰레기 3.5톤을 수거하고 하천법면에 1,000여 주의 개나리를 식재했다.

특히 10년 전부터 심어온 뚝방의 개나리는 매년 4월 초순 만개해 자연 하천의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지난 2016년부터는 매년 공릉천 개나리 축제도 개최해 하천 사랑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고양환경단체협의회 권해원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공릉천은 10여년 전만해도 3등급 이하의 오염된 수질이었으나 밤낮 없는 하천감시와 하천정화 활동으로 현재는 1.5등급의 맑은 물이 흐르는 우량 하천으로 변모해가고 있다”며 “이는 오로지 지역주민과 군장병, 협의회 회원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고양환경단체협의회 오미옥 사무처장은 “공릉천은 고양시 허브하천으로 개나리꽃과 함께 자연이 어우러진 생명수가 영원히 흐르는 아름답고 청정한 하천으로 가꾸는 것이 오늘날 우리의 소명”이라며 “매년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새봄맞이 고양하천네트워크 정화활동은 ▲공릉천네트워크, ▲창릉천네트워크, ▲도촌·대장천네트워크, ▲장월평천네트워크의 수계별 특성에 맞춰 자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