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스포츠
스포츠종합
미세먼지 걱정 없는 VR 스포츠실 본격 운영
서울방학초등학교에 설치, 오는 4월부터 본격 운영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29 [09: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VR 스포츠 시연
[더데일리뉴스]도봉구는 운동이 부족한 초등학생들에게 날씨에 관계없이 체육활동 할 수 있도록 서울방학초등학교에 VR(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설치하고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4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실내에서 학생들이 공을 차거나 던져 벽에 설치된 스크린 위의 목표물을 맞추면 특수센서로 움직임을 인식해 점수를 획득하는 등의 가상현실과 특수센서 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이다.

또한 미세먼지와 날씨에 상관없이 축구, 양궁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다.

구는 지난 2017년 5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에서 실시한 2017년도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3천6백만원을 확보했다.

지난 1월 공모 선정 조건에 따라 구비 3천6백만원을 매칭해 총 사업비 7천2백만원을 들여 서울방학초등학교 본관 2층 컴퓨터실에 대해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 지난 2월에 완공했다.

지난 28일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서울방학초등학교에서 진행된 가상현실 스포츠실 개관식에 참석해 학생들과 함께 가상현실 스포츠 경기를 시연했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연면적 77㎡ 규모로 빔프로젝터, 키오스크, 인식카메라, 바닥 센서, 충돌인식 스크린 등의 장비를 갖추고 있다.

주5일 운영되며 교육 등 3개 분야 52개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놀이와 학습을 융합한 교육콘텐츠는 과학 등 어린 학생들에게 어려운 교과목을 게임처럼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부모님과 학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또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정규수업 뿐 아니라 쉬는 시간, 방과후 및 방학 프로그램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VR 스포츠실을 통해 학생들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운동 할 수 있어서 운동량 증가 뿐 아니라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