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봄철 관광객 증가 대비 어촌체험마을 안전점검 실시
30일부터 오는 4월 9일까지 도내 어촌체험마을 주요시설물 및 안전장비 합동점검 실시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3/30 [16:2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남해 유포어촌체험마을
[더데일리뉴스]경남도는 본격적인 봄철 관광객 증가에 대비해, 어촌체험관광객 유치에 앞서 30일부터 오는 4월 9일까지 도내 어촌체험마을 주요 시설물 및 안전장비에 대해 시·군, 소방서 등 유관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어촌체험마을 숙박시설 및 체험시설과 구명조끼, 안전 펜스 등 체험을 위한 안전장비에 대한 점검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점검 결과, 현장에서 시정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하고, 위험요소 발견 시 즉각적인 개선조치로 경남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사후 발생할 위험요소를 사전 차단할 계획이다.

김춘근 경남도 해양수산과장은 “도내 어촌체험마을이 편안하고 안전한 국민의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안전점검과 행정지도를 통해 체험마을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체험을 즐기는 관광객들의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의 어촌체험마을은 총 24개소로 즐길거리,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하며 갯벌생태체험, 바다낚시체험, 해녀체험, 수산물가공 체험 등 이색적 체험프로그램을 4계절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어촌체험마을은 매년 방문객수가 증가해 지난해에는 72만여 명이 체험마을을 방문해 지역 어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 안전점검으로 보다 안전한 어촌체험·휴양마을로 더 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일 전망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