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올해 첫 북한이탈여성 역사문화탐방 실시
오는 14일부터 15일 융건릉, 용주사, 한국민속촌 방문, 역사교육 및 전통문화 체험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13 [08: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청
[더데일리뉴스]경기도여성비전센터가 오는 14일 북한이탈여성과 가족 30여 명을 대상으로 화성·용인 일원에서 올해 첫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한다.

도 여성비전센터는 2013년부터 북한이탈여성 상담치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북한이탈여성 역사문화탐방을 주최해 도내 거주 북한이탈여성과 가족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해오고 있다.

경기도 하나센터(4개소)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이번 역사문화탐방은 북한이탈여성에게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시킴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애착 형성과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당일 캠프’ 5회(연천, 안산, 수원, 화성, 남양주 등)와 ‘1박2일 캠프’ 3회(화성/용인, 여주, 양평 등) 등 총 8회, 2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1박2일 캠프는 ‘조선시대 역사탐방’이라는 주제로 화성 융건릉과 용주사를 관람하고 한국민속촌을 방문해 전통문화를 체험한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http://www.gg.go.kr/woman)에서 연간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