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열린무대에서 축하공연, 봄 나들이 오세요 ∼
어린이 건강 포스터 그리기 대회 등 열려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02 [16: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016년 6월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광진건강한마당에서 참가자가 건강체조를 하는 모습
[더데일리뉴스]5월 어린이날을 맞이해 광진구에서‘가족건강한마당’이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능동 어린이대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 가족건강한마당은 동화를 컨셉으로 한‘서울동화축제’와 결합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건강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5일 어린이날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무대에서 동화를 주제로 한‘건강 뮤지컬’을 공연된다.

또한 행사가 열리는 3일 동안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광진구한의사회, 광진구약사회,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등 7개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잔디광장에서 총 14개 건강체험부스를 선보인다.

4일에는 ▲어린이 성장 및 체질상담을 받아 볼 수 있는‘한방진료, 내 몸 챙기기’▲지체 및 시각장애를 체험해 보는‘장애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귀 마사지와 테이핑요법을 통해 알아보는‘귀를 보면 건강이 보인다’▲올바른 약 복용법을 알아보는‘약 바로 알기! 약의 두 얼굴’▲체성분 측정 후 영양 및 운동상담을 받아보는‘5분이면, 우리가족 건강체크 ok’등이 준비돼있다.

또한 5일에는 ▲부정불량식품, 식품첨가물을 알아보는‘건강한 우리가족! 함께해요 식품안전여행’▲혈압, 혈당을 측정 후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는‘아빠! 엄마! 건강을 부탁해요! ▲내 입속 세균을 관찰하고 치아홈메우기를 체험하는‘신나는 구강체험관’등을 운영한다.

마지막날에는 ▲심폐소생술을 알아보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체험해보는‘4분의 기적∼심폐소생술!’▲여섯가지 식품군을 시장 보기로 올바른 식생활을 체험해보는‘우리가족 건강파수꾼 Na 야 Na!’▲‘나와 가족을 위한 행복한 금연!’등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밖에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올해 새롭게 진행하는‘신나게 뛰고 움직이자∼ 놀이동산’은 행사 기간 동안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컵 쌓기, 징검다리 놀이, 잔디밭 게임 등으로 진행되며 행사장을 찾은 가족, 어린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5일 오전 11시부터 유치부, 초등부로 나눠 건강생활실천을 주제로‘어린이 건강포스터 그리기 대회’도 열린다.

잔디광장 주변에서는‘우리구 금연거리는 어디일까요?’,‘우리집 주변,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위치를 알고 계신가요?’와 같이 주민과 함께 건강정보에 대한 인지여부를 스티커로 붙여보는‘건강정보 제공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보건소 보건위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올해로 14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현장에서 배운 유익한 건강지식을 일상생활 속에서 활용해 건강한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