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CLF, 포스트 종교개혁 500주년 ‘세계기독교지도자포럼’ 개최
16개국 목회자 참석... ‘교파·교단 넘어 오직 성경으로 돌아가야’ 강조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04 [18:1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17년 11월 5일 서울 더케이호텔 한강홀에서 열린 세계기독교지도자 기자회견    

[더데일리뉴스] ‘포스트 종교개혁 500주년’을 구상하고, 기독교 개혁과 한국 교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전 세계 기독교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기독교지도자연합(CLF;Christian Leaders Forum)이 주최하고 한국기독교연합(KCA)이 주관하는 ‘2018세계기독교지도자포럼’이 5월 8일(화)부터 10일(목)까지 3일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내 올림픽 전시관 소강당에서 개최된다.
 
이 포럼에는 케냐 기독교 대주교 키세베 아서 기통가 목사를 비롯해 탄자니아, 코스타리카, 인도네시아, 러시아, 홍콩 등 총 16개국 기독교 목회자들이 참석한다. 이들은 교단과 교파를 떠나 오직 성경을 중심으로 한 교류로 목회가 새로워질 수 있는 믿음과 지혜를 공유할 전망이다.
 
▲  2017년 10월 9일 홍콩에서 열린 세계기독교지도자포럼. 홍콩포럼에는 17개국 목회자 1150명이 참석했다    

포럼을 주최한 CLF에 따르면, 최근 한국 기독교 역사상 가장 큰 위기를 맞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기독교 신뢰도가 추락했다.

현직 목회자들의 성추문, 재정 비리를 비롯해 자신과 안 맞으면 이단이라고 하는 일들로 한국교회가 산산조각이 났고, 이를 지켜보는 일반인과 교인들은 물론 다음 세대에게까지 종교가 외면 받고 있어 교계의 각성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교회의 개혁과 각성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기독교 목회자들은 한국 기독교뿐 만아니라 세계 기독교가 새로워져야한다는데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CLF강연 주 강사인 박옥수 목사는 “CLF에서는 한국 기독교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기독교 목회자들이 교파와 교단을 제쳐두고 오직 성경 말씀을 펴놓고 예수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죄에서 벗어나 성령의 이끌림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목회자들이 서로 마음을 열고 예수님 말씀 앞에 모여 잘못된 것을 돌이키고 뉘우치며 마음을 새롭게 하는 아름다운 모임을 갖자”고 당부했다.
 
전 세계에서 개최되고 있는 세계기독교지도자포럼은 올해 미국 뉴욕에서 35개국 목회자 1000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한 해 70여 개국에서 2만 4천여명의 목회자들이 함께하며 ‘성경으로 돌아가자’고 외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