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취업*창업
좁아지는 건설사 취업문, 해법은?
한화건설·한신공영·중흥건설 등 채용
김지수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09 [11:2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상반기 건설사 공채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아직 취업관문을 통과하지 못한 구직자들의 마음이 조급해지고 있다. 건설업 고용시장의 불안한 흐름을 감안하면 이제 눈높이를 과감하게 낮춰야 할 때가 왔다고 전문가들은 주장한다. 9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한화건설, 한신공영, 중흥건설, 에이스건설 등이 전문인력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한화건설이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국내/해외), 개발, 토목(국내/해외), 특수(해외), 플랜트 등이며 31일까지 한화건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사항 및 우대사항은 모집분야별로 다르며 공통우대사항은 △보훈대상자 △국가 등록 장애인 등이다.

◆ 한신공영이 경력 및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시공, 건축설계, 전기 등이며 1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외국어(영어, 베트남어) 능통자 우대 △건축설계의 경우 공모설계 유경험자 우대 △전기의 경우 전기, 통신, 소방(전기), 철도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 중흥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기계(시공), 전기(시공)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입사원(전기) 자격요건은 △전문대 졸업자 이상 및 졸업예정자 △관련분야 자격증소지자 등이며 경력직은 △관련분야 자격증소지자(복수자격자) 우대 △공동주택 경력자 우대 △초고층 경력자 우대 등이다.

◆ 강산건설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영업개발, 토목, 건축(공무, 시공), 설비, 전기, 안전관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0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건축/설비/전기의 경우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근생복합시설 등 일반건축물 유경험자 △안전관리의 경우 건설/산업안전기사 자격증 보유자 등이다.

◆ 에이스건설이 경력직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전기설비, 기계설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8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통자격은 △종합건설업체 근무자 우대 △관련학과 졸업자 이상 △지방근무 가능자 △관련 자격 소유자 등이다.

건설워커 유종욱 총괄이사는 “건설·부동산 경기침체 여파로 인해 건설업계의 고용 부진이 한동안 지속될 것”이라며 "입사희망기업에 대한 눈높이를 낮추고 실무역량 강화와 경력관리에 초점을 맞추는 취업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